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지-락 (지락, G-Loc, 2020) 줄거리/결말 - 우주 생존 SF

by MotionK 2020. 9. 14.
반응형

영화 지-락 (지락, G-Loc, 2020)

미래를 배경으로 지구가 살 수 없을 만큼 황폐해지자, 새로운 행성 '리아'로 날아가는 우주선 안에서 음모와 위기가 펼쳐지며 진행된다. 흥미로운 소재지만 주요 인물 두세 명이 등장하는 작은 규모의 저예산 SF 영화. 

 

<간단 줄거리>

출처를 알 수 없는 고대 기술 게이트가 지구 궤도에 나타난 지 32년이 지나고, 원홀인 게이트를 통해 탐사선이 반대편으로 지나갈 수 있게 된다. 

 

지구가 새로운 빙하를 앞두고 있는 동안, 이주민들이 새로운 집을 찾아 떠난다. 더 이상 지구에서 살기 힘들어지고 지구 난민은 '리아'라고 부르는 새로운 행성으로 집단 이주를 하지만 환대받지 못한다.

 

리아에 살고 있던 리안인들은 공기와 음식으로 지구인을 협박하고 지구인이 행성 근처에 오면 우주선을 격추시켜 버린다. 인공지능 '에디슨'과 우주를 떠돌던 지구 난민 '브랜'은 파괴 직전의 우주선에 마지막 연료를 사용하고 가까스로 '리안인'의 보급 우주선에 도킹한다.

 

지구인 역으로 보급품을 가져다주던 우주선에서 죽어있는 리안인들을 발견한 브랜은 리안인 여자 '오샤'와 마주한다. 잠에서 깨어난 오샤는 브랜이 자신의 동료를 죽였다고 여기고 공격한다.

 

오샤를 피해 함교에 들어선 브랜은 우주선에 자신의 AI 에디슨을 심고 리아로 가기 위해 우주선을 작동시키지만 문제가 발생한다. 브랜의 성급한 선택에 추진기만 발사되고 함선을 조종할 수는 없게 되고, 제한된 속도를 넘어선 우주선이 지구인 역에 충돌해 폭발할 위기에 놓인다.

 

서로를 오해하던 두 사람이 힘을 합치고 우주선에 숨어있는 여러 위기를 겪으며 진행되는 영화로 대부분 좁은 우주선 안에서 벌어지는 일을 담고 있다. 

 

미드 트루 브러드 시리즈와 영화 더 콜러(2012)의 스테판 모이어(스티븐 모이어) 주연. 영화 스타쉽 트루퍼스(1997)의 캐스퍼 반 디엔이 악역으로 등장하며 에밀리 헤이그(Emily Haigh), 탈라 고베이아(Tala Gouveia) 등이 출연한다.

 

G-Loc이란 G-Induced Loss of Consciousness의 약자로 가속도에 의한 의식 상실을 뜻하며 영화에서 비슷한 위기를 연출한다. 초중반 설명으로 이루어져 루즈하게 진행되지만 중후반 위기를 겪으며 나아진다. IMDb 평점 5.5점 정도로 전반적으로 기대 없이 봐야하는 저예산 영화.

 <줄거리>

과거 8년 전. 대기 환경이 엉망이 된 지구는 더 이상 살기 힘들어지고 음식 제배도 불가능해진다. 다른 사람들과 떠나지 않고 남아있던 브랜은 아내를 잃는다.

 

딸을 위해 돈을 마련하지만 약탈자들이 들이닥치고, 총격전 끝에 딸을 잃은 브랜은 딸과의 약속을 위해 리아로 날아간다.

 

현재. 리안인 오샤는 브랜이 우주선에 침투해 자신의 동료를 죽였다고 여기고, 브랜은 그들이 오작동처럼 보이게 해서 우주선을 지구인 역에 충돌해 대량 학살을 하는 거라 여긴다.

 

추진기를 발사한 우주선은 멈추지 않고 지구 난민 브랜과 리아 죄수 오샤는 어쩔 수 없이 협력한다. 잔해들이 날아오는 상황에서 우주선을 수리한 오샤가 수동으로 조종하며 위기를 넘긴다. 이어서 브랜이 코어 수리를 위해 영하 40도의 냉강실로 들어가지만, 그 사이 캡슐에 누워있던 또 다른 남자 데커가 깨어난다. 

 

리아 정부는 지구인 포로를 시켜 우주선을 지구인 역에서 폭발시키도록 꾸미고, 자녀의 안전으로 협박받은 지구 난민 출신 '데커'가 실행하려 했다.

 

데커가 오샤를 공격하는 사이 수리를 끝내고 냉각실에서 얼어 죽어가던 브랜이 겨우 탈출한다. 오해가 풀린 브랜과 오샤는 정부가 지구 난민을 죽이려 한 사실을 리안인들에게 알리려 한다.

<줄거리 및 결말>

추진력이 계속되는 우주선이 빠른 속도로 등대 같은 행성 주변을 돌기 시작한다. 두 사람은 수동 리셋을 위해 해결책을 찾고, 가속도로 인한 G-LOC 현상이 발생한 오샤를 브랜이 구하며 위기를 넘긴다.

 

브랜의 딸이 죽은 엄마를 기반으로 만든 인공지능 에디슨. 셋이 우주선의 통제력을 되찾고 속도를 늦추는 유일한 방법이지만 그렇게 되면 인공지능 에디슨이 삭제된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에디슨과 우주로 향했던 브랜은, 그동안 자신의 곁을 지킨 에디슨과 안타까운 작별을 한다.

 

무사히 역 근처에 도착해 우주선에 있었던 일을 데이터로 전송시킨다. 하지만 죽어가던 데커가 우주선에 있는 핵을 작동시키고, 둘은 폭발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게이트를 통과해 지구 반대편으로 날아간다. 브랜이 자신을 희생해 피해를 줄이려 하고 결국 무사히 위기를 넘긴다.

 

9개월 후 우주선을 수리한 두 사람이 다시 웜홀을 통해 리아 행성 주변에 도착한다. 그들이 없는 사이 데이터를 전송받은 리아는 '리아 지구 연합'으로 상황이 바뀌고, 두 사람이 환영받으며 마무리된다.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