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아디오스 (Adios, 2020) 줄거리/결말 - 딸을 잃은 아빠의 복수

by MotionK 2020. 8. 5.
반응형

영화 아디오스 2020.

어린 딸을 잃은 아빠의 복수를 담은 영화로 어두운 분위기로 진실을 밝히는 액션 스릴러물. 질서 없는 빈곤한 스페인 범죄 지역에서 경찰과 카르텔 조직이 벌이는 액션과 추격전이 제법 볼만하다. 드라마적인 요소에 살짝 루즈할 수 있지만 킬링 타임으로 나쁘지 않다.

 

<간단 줄거리>

과거 한 지역을 지배했던 마약 카르텔 산토스 가문. 살해, 밀매, 강도를 서슴지 않았던 후안 산토스지만 라이벌 조직 포르투나와 큰 전쟁 후 12년 형을 선고받았다.

 

수감 중인 후안 산토스는 사랑스러운 딸 에스트레야의 성찬식에 외출을 허락받는다. 형 치토와 삼촌이 교도소 안으로 물건을 반입해 달라고 하지만 가족을 위해 거절하는 후안.

 

사랑하는 아내, 딸과 보낸 행복한 시간도 잠시 돌아오는 길 세 사람이 탄 차가 사고를 당한다. 인근에서 강도 두 명이 집시 넷을 죽이고 돈을 탈취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사건과 연관 있는 범인들의 뺑소니에 딸 에스트레야가 결국 사망한다.

 

영화는 딸의 복수를 위해 범인을 찾던 후안과 산토스 가문이 숨겨진 진실을 찾아내며 진행된다.

 

먹먹한 사운드 트랙으로 부성애를 담은 투박하고 몰입되는 영화. 복잡한 스토리에 각본도 제법 잘 짜인 느낌의 범죄 영화로 화려한 액션보다는 범인을 찾는 과정을 보여준다. 싸우고 죽이는 신이 제법 있으며 후반 살짝의 반전도 담았다.

 

IMDb 평점은 6.2점으로 영화 인비저블 게스트의 마리오 카사스가 주연. 나탈리아 데 몰리나, 루스 디아즈 등이 출연하며 대부분 준수한 연기를 선보인다.

 

[Adios, Adiós, 2019/2020]

<줄거리>

경찰에게 회색 차에 두 명이 타고 있었다고 증언하는 목격자 마라비야. 회색 차와 집시를 턴 범인으로 보이는 용의자들이 죽은 채 발견되지만 후안은 다른 범인이 있다고 생각한다.

 

주변 사람에게 용의자는 세명이며 그중 한 명이 켐페스라는 단서를 들는 후안. 포르투나 조직의 구역에서 용의자를 수소문하고 미라비야에게 포르투나 조직원 고르도와 아들이 범인이라고 전해 듣는다.

 

그사이 경찰 엘리는 용의자 포르투나 조직원이 있는 지역을 특수 기동대와 함께 기습한다. 후안과 엘리는 결국 같은 범인들을 쫓다가 놓친다. 고르도와 아들이 범죄를 저지르고 덮어 씌웠다고 여기는 두 사람.

 

후안은 교도관에게 약을 넘기고 수감자를 협박해 고르도가 숨은 곳을 수소문한다. 그 사이 후안의 아내 트리아나에게 켐페스라는 이름을 들은 엘리는 파트너 경찰 마누엘과 그의 집을 찾아간다. 켐페스의 엄마에게 두 명의 경찰에 찾아왔었다는 정보를 들은 엘리는 동료 경찰 바로소와 난도를 수상하게 여긴다.

 

그 사이 무장을 하고 고르도와 아들을 찾아간 후안과 산토스 가문은 그들에게 자비를 보여주지 않고 복수를 끝마친다. 하지만 사건에서 이상함을 느낀 엘리는 새로운 용의자와 가려진 진실을 찾는다. 

 

<줄거리 및 결말>

숨어있던 켐페스 찾아 사건이 경찰 바로소와 난도의 짓이라는 것을 알게 된 엘리. 증언을 위해 켐페스를 데리고 오는 길 엘리의 파트너이자 난도의 아빠 마누엘이 그녀를 공격한다. 몇 시간 전에 진실을 알았고 수습하려 했지만 아들과 관련된 일에 어쩔 수 없다는 마누엘.

 

사투 끝에 마누엘에게서 달아난 그녀가 할렘가로 들어가고 위기에 빠지지만 지나가던 후안과 아내 트리아나가 구한다. 그사이 마누엘은 용의자 켐페스를 죽여 증거를 인멸하고 한패가 된 세명의 경찰은 엘리와 후안을 노린다. 딸이 죽은 진실을 알게 된 후안. 하지만 신고도 할 수 없고 증거도 없다.

세 경찰은 또 다른 카르텔 타보아를 협박해 산토스가를 처리하라고 거래한다. 무장한 타보아 가문이 산토스를 쳐들어오자 엄마 마리아는 목숨과 맞바꿔 아들 치코와 동생을 살린다. 경찰이 타보아와 손잡을 사실을 알게 된 후안은 엘리 함께 타보아를 잡고 세 경찰을 불러내는 데 성공한다. 

 

곧 폐 건물에 모인 후안과 엘리, 산토스 가문, 세 명의 경찰들이 치열한 총격전과 추격전을 벌인다. 사투 끝에 세 명의 경찰이 죽고 후안이 복수를 마무리한다.

 

하지만 엘리는 누군가가 죗값을 치러야 한다며 세 사람을 보내주지 않는다. 과거 형 치코 대신 감옥에 갔던 동생 후안. 이번에는 치코가 뒤집어쓰고 후안은 출소해 임신한 부인과 함께한다.

 

후안과 트리아나가 딸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며 마무리되는 영화 아디오스.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