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중국 영화 정도 - 헨리 주연 줄거리/결말 - 넷플릭스 신작 무협 (Double World, 2020/OST)

by MotionK 2020. 7. 26.
반응형

추천 중국 무협 영화 정도 2020.

상당한 스케일과 화려한 특수효과를 선보이는 영화로 최근 개봉한 무협 중 가장 퀄리티 있고 볼만하다. 헨리가 주연을 맡은 판타지 무협 영화로 중원을 나눈 북연과 남조의 전쟁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모험을 떠나는 액션 어드벤처 장르로 잘 다듬어진 몸으로 준수한 연기를 선보이는 헨리와 인기 가수이자 배우 하윤동, 2005년생 중국의 신인 배우 임진함 등이 출연한다.

 

중국 무협 특유의 오버와 오글거리고 유치한 스토리를 제외하면 볼거리는 충분하다. 화려한 그래픽에 다양한 무기로 펼치는 볼만한 액션신이 자주 등장하기에 킬링 타임용으로 추천하는 영화.

 

[Double World, 征途, 2020]

<줄거리>

북연과의 전쟁을 대비해 남조의 관 태사는 무술대회를 개최하고 여덟 부족의 용사들에게 봉황성에 모이라는 전서를 발송한다. 우승자는 대장군의 벼슬을 받지만 어명을 위반하면 연좌 책임으로 부족을 몰살하겠다는 관 태사.

 

칭위안 부족에서 가족 없이 살던 재빠른 몸놀림의 동일롱(헨리). 일롱은 봉황성 근처의 과거를 보여준다는 미송림 숲에서 자신의 근원을 확인하기 위해 참여한다.

 

10년 전 패잔병으로 부족에 숨어든 남자 추훈(하윤동). 과거 북연과의 전쟁에서 남조 관 태사의 배신으로 혼자 살아남았고 관 태사를 향한 복수심에 일롱과 함께 봉황성으로 향한다.

 

하지만 관 태사는 북연에서 보낸 첩자로 남조를 멸망시키기 위해 무술대회를 연다. 그는 무술대회 결승에서 남조 황족 일가를 링옌관에 모으고 몰살할 계획이다.

 

봉황성으로 향하는 일롱 일행은 사막을 건너다 거대 전갈의 공격에 한 명이 실종된다. 무술 대회에 함께 나갈 한 사람을 찾던 일롱과 추훈에게 남성 셋은 거뜬히 상대하는 소녀 무사 징강(임진함)이 나타난다. 용병을 구하려 했지만 그녀의 장난에 노예를 구해 돈이 부족해지고 어쩔 수 없이 함께 무술대회에 참여한다. 

 

추훈이 구한 북연의 노예 비누. 전쟁 중 추훈 가문에게 죽은 장수의 딸인 그녀가 늦은 밤 추훈을 공격한다. 관 태사를 죽이고 평생 속죄하겠다는 추훈의 말에 비누가 돌아서고 추훈을 맴돈다. 추훈은 자신이 관 태사를 죽이기만을 기다리는 비누에게 음식을 주며 챙겨준다.

거대한 원형 경기장에 모인 수많은 관객과 여덟 부족의 무사들. 부족원끼리 허리에 사슬을 차 연결하고 함정을 피해 겨루는 1차전 경기가 시작된다.

 

여러 함정과 장치가 발동되는 목숨을 건 경기에서 다양한 무기를 든 24명의 무사가 액션을 펼친다. 처참히 죽는 무사들을 뒤로하고 일롱의 부족은 2위로 들어오지만 진출에 실패한 나머지 부족은 얼굴에 낙인이 찍힌다. 

 

추훈의 창으로 그가 추 가문임을 알아본 관 태사. 곧 일롱의 일행이 공격받자 관 태사가 부족끼리 다툼이 난 걸로 위장해 자신을 죽이려는 것으로 생각한 추훈은 떠나려 한다. 하지만 함께 결승에 올라 황제에게 태사의 실체를 밝히자는 일롱과 징강.

 

두 번째는 북조와 전쟁을 위해 키운 살상용 무기 괴야수의 알을 가져오는 것. 알을 찾던 징강이 위기에 빠지자 추훈이 구하다 중독되고 일롱과 징강이 해독제를 찾는다.

 

곧 이무기를 연상시키는 괴야수가 깨어나고 괴야수의 투구에서 해독제를 구해 추훈을 살린다. 투구가 돌 사이에 껴서 괴로워하는 괴야수. 일룽과 추훈이 투구를 벗겨 고통을 덜어준다. 대회가 끝나면 알을 돌려주러 오겠다는 일롱의 약속에 괴야수는 알을 내어준다.

 

세 사람이 결승에 진출하지만 세 사람 중 살아남는 단 한 사람이 남조의 대장군이 될 거라는 태사. 기권한다는 의견도 받아들여지지 않고 세 사람은 오직 싸워서 살아남아야 한다.

 

<줄거리 및 결말>

세 사람 앞에 일롱 아버지의 친구라는 여인이 나타나 모든 비밀을 풀 수 있는 미송림으로 데려간다. 일롱의 아버지가 북연의 선왕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일롱이 황실의 핏줄이라는 사실에 분노하는 추훈.

 

북연과는 상종을 앓겠다는 추훈이 돌아서자 일롱에게 당장 북연으로 달려가 선친의 옛 부하를 모아 왕위를 찾아야 전쟁을 막을 수 있다는 여인. 하지만 일롱은 소중한 사람들과 내가 태어난 땅도 지키지 못하면 중원의 평화는 어떻게 지키겠냐며 돌아선다.

 

세 사람이 잠시 분열한 사이 태사와 무사들이 징강을 공격한다. 징강을 여동생 같이 여기던 추훈이 구하려 하지만 그녀의 고통을 보고 결국 창을 던진다. 잔인한 태사는 징강에게 치명상을 입힌다.

뒤늦게 도착한 일롱에게 태사가 추훈을 데려갔다는 말을 하고 죽는 징강. 그녀의 무덤을 만들고 복수를 준비하는 일롱은 매 부족의 무사에게 태사의 실체를 밝힌다.

 

황제의 앞에서 반역죄로 추훈을 처벌하고 폭동을 일으키려는 관 태사. 추훈이 처벌받기 직전 황제 앞에 나타나 자신이 반역자 추훈의 목을 치고 부족의 명예를 되찾겠다는 일롱.

 

태사의 수작을 들은 여덟 부족의 무사들이 봉황성으로 돌아올 때 추훈과 일롱이 무대에 오른다.

 

일롱이 추훈을 살리려 할 때 태사가 폭동을 일으키고 부족 무사들이 합세해 난전이 발생한다. 몸을 날려 위기에 빠진 추훈을 지킨 노예 비누.

 

황제가 숨어있는 링옌관에 불을 붙이고 도망치는 태사를 몸을 던져 막는 일롱. 추훈은 성에 갇혀 죽어가는 황제와 신하들을 구한다. 결국 태사의 계략은 실패하고 추훈이 잔인하게 응징한다.

 

황제는 추훈에게 남조의 대장군을 내리고 되고 징강의 동상을 세워 사후 관직을 내린다. 일롱은 괴야수의 협곡에 알을 돌려주고 자신의 신분을 찾아 북연으로 향하며 헨리가 부른 아련한 OST로 마무리되는 영화.

 

<헨리가 부른 别离开(Don't go) 뮤직 비디오/OS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