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공포 영화 더 디너 파티 (The Dinner Party, 2020) 줄거리/결말 - 복수 스릴러

by MotionK 2020. 7. 25.
반응형

영화 더 디너파티, 2020.

엘리트 파티에 초대된 부부가 대저택에 고립되고 파티를 주최한 불순한 목적의 사람들에게 위기를 맞는 공포 스릴러 영화. 흥미로운 소재로 복수를 다뤘지만 통쾌한 맛은 없고 불편한 내용을 담고 있다. 

 

신들린 듯한 배우들의 연기는 인상적이지만 기분 나쁜 사운드가 내내 거슬리는 영화. 초반 지루하지만 중반 이후 상당한 자극과 충격을 선사한다.

 

<줄거리>

신인 극작가 제프리와 아내 헤일리는 유명한 외과 의사이자 요리 애호가 카마인의 파티에 초대받아 대저택으로 향한다. 비밀리에 문화 엘리트들이 참여한 디너파티로 입장과 동시에 휴대폰을 걷는다.

 

인맥을 자랑하는 유명 인사들이 모인 파티에서 연극에 대한 욕심과 기회를 잡기 위해 그들에게 잘 보이려 애쓰는 제프리. 하지만 저택에 모인 그들은 하나같이 정상으로 보이지 않는다. 

 

곧 일곱 명의 남녀가 저녁 식사를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귀족 같은 저녁 식탁에 둘러앉은 카마인, 세바스찬, 빈센트, 아처, 새디는 교양 있는 척 대화를 나누지만 다른 목적이 있다.

 

오페라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자신의 불행한 어린 시절이 떠오른 해일리. 분위기에 휩쓸린 그녀는 조울증 어머니와 양아버지의 비극적인 죽음에 대해 말한다. 눈앞에서 현장을 목격했던 헤일리는 병원에 2년간 입원했다.

 

그들에게 잘 보여야 하는 제프리는 헤일리를 불러 쓸데없는 이야기는 하지 말라고 으름장을 놓는다. 잠시 후 두 사람이 정신을 못 차리고 세바스찬은 제프리의 목숨을 빼앗고 증거를 인멸한다.

 

제정신이 아닌 그들이 특이한 성향을 들어내고 정체불명의 종교를 믿으며 잔인한 저녁식사를 준비한다. 그들이 잠시 방심하는 사이 저택을 빠져나온 헤일리. 근처의 경관을 찾아가 남편을 죽였다고 알리지만 한패인 그는 헤일리를 저택으로 돌려보낸다.

 

곧 마녀 같은 새디가 불의 제왕에게 의식을 치르고 숭배의 찬가를 부르며 헤일리를 제물로 쓴다. 육체의 생명은 피 속에 있다는 그들. 의식이 끝나고 저녁식사가 시작되자 뭔가가 빙의한 듯 힘을 발휘하는 헤일리.

<줄거리 및 결말>

곧 초인적인 힘으로 한 명씩 처리하며 무쌍을 찍고 헤일리에게 힘을 돌려줬다는 새디가 돕는다. 세바스찬, 아가사, 카마인이 흩어져 헤일리를 찾지만 한 명씩 처리하며 받은 만큼 돌려준다.

 

떠들어대던 입과는 다르게 형편없이 당하는 그들. 헤일리는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세바스찬에게 남편의 복수를 마무리한다. 하지만 신비한 능력을 사용하는 새디는 불사의 몸으로 권총도 통하지 않는다.

 

마녀 같은 새디는 자신이 뱀의 속삭임에 열매를 먹은 최초의 여자라고 주장한다. 과거 의붓아버지와 어머니를 죽인 건 헤일리라는 비밀을 알고 있는 새디가 함께 하자고 제안한다.

 

새디로 인해 과거의 모습을 되찾은 헤일리는 새디가 건넨 열매를 먹는다. 얼마 후 욕심에 사로잡힌 또 다른 부부가 저택에 초대받고 헤일리와 새디가 그들을 반기며 마무리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