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전설의 파이터 줄거리/결말 - 가라데 VS 길거리 파이터

by MotionK 2020. 6. 27.
반응형

영화 전설의 파이터 2020.

 

가라데, 복싱, 카포에라, 크라브마가, 합기도, 쿵후 등 다양한 격투 무술로 화려하고 현란한 액션을 선보인다. 많은 액션 장면이 있고 각 종목의 선수들이 리그를 벌이는 영화.

 

제목은 거창하지만 고등학생들의 격투를 다룬다.

 

<간단 줄거리>

열댓 명을 때려눕히고 자동차까지 부수는 막 나가는 길거리 파이터 상구.

상구의 친구 문재가 양아치 민국의 패거리에게 집단 폭행과 구타를 당한다.

 

민국의 잔인한 폭력에 문재가 입원하고 상구는 민국을 수소문한다.

하지만 상구는 극도 가라데 베이스의 민국에게 변칙 킥을 맞고 쓰러져 처참하게 패배한다.

 

복수를 위해 민국이 다니는 설한 격투기 특성화 고등학교로 전학 간 상구. 

 

스트리터 파이터 상구가 민국과 제대로 붙기 위해 다양한 종목의 격투가들이 출전하는 교내 파이트 리그에서 출전하며 진행되는 영화.

 

웹툰이나 만화 같은 흥미로운 소재로 액션은 화끈하지만 싸우는 게 전부.

대부분 운동을 배운 듯 멋진 몸매와 액션을 선보인다.

 

감독은 슈팅 걸스의 배효민.

황정하, 심수영, 박혜윤, 김대한, 이세호, 이유한, 맹재렬, 강신형, 이재한, 만승 등 이런 장르의 액션 영화에서 얼굴을 보이던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신인 배우들이 어색한 연기를 보여주며 유치한 스토리에 전반적으로 많이 어설픈 저예산 영화.

액션신이 자주 나오고 여러 종목의 격투기가 대결하기에 아무 생각 없이 킬링타임용으로 한 번쯤은 볼만하다.

<줄거리>

가라테, 복싱, 카포에라, 크라브마가, 합기도, 쿵푸 등 다양한 선수가 재학 중인 격투기 특성화고.

케이지에서 펼쳐지는 교내 파이트 리그에서 민국은 전의를 잃은 상대에게 잔인한 폭력을 행사한다.

 

민국의 아버지는 극도 가라데 연맹 총재 겸 종합 격투기 KFU 회장....

거만한 민국은 안하무인에다 기분에 따라 주변인을 폭행한다.

 

다시 만난 상구와 민국 사이에 스파크가 튀고 상구는 장우의 무에타이부로 들어간다.

하지만 상구는 쿵푸 선수와 대련에서 한대를 못 때리고 농락당한다.

 

케이지에서 5분 동안 싸워야 하기에 길거리 싸움 스타일을 바꾸라는 장우.

 

파이트 리그는 다양한 격투 종목의 세명의 선수가 한 팀이 되고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우승을 하면 프로 데뷔 추천권을 주기에 모든 선수들이 필사적이지만 프로에 관심 없는 상구.

 

크라브마가 vs 카포에라 / 쿵푸 vs 무에타이 / 가라데 vs 복싱 등 교내 리그전이 시작된다.

 

민국은 장우에게 프로 계약서를 주며 일을 꾸민다.

장우의 사주로 길을 걷던 상구가 린치를 맞고 손목이 나간다.

<줄거리 및 결말>

길거리 파이터 상구는 격투 선수들을 찾아가 곁눈질로 복싱과 크라브마가를 배운다.

 

전의를 불태우며 트레이닝하는 상구는 기본적인 재능과 트레이닝 효과로 빠르게 성장하며 민국의 변칙 발차기를 연 구하기 위해 카포에라 선수를 찾아간다.

 

장우의 사주로 자신이 공격당했다는 것을 알게 된 상구.

장우와 케이지에서 싸우려 팀을 옮기고 무에타이 장우와 스트리터 파이터 상구의 시합이 펼쳐진다.

 

치열한 싸움 끝에 상구가 이기고 이어지는 민국과의 대결.

승부가 나도 상대 선수의 다리를 못쓰게 만드는 잔인한 성정의 민국.

카포에라 킥을 연구한 상구는 파티가 한창인 민국을 찾아가 모두가 보는 앞에서 싸운다.

 

천장의 스프링클러가 켜진 링 안에서 한참 동안 치열하게 싸우는 두 사람.

상구는 복싱, 크라브마가 등 지금까지 배운 기술을 총동원해 민국을 상대한다.

 

과거 민국에게 맞고 쓰러진 카포에라 킥으로 마무리하며 상구의 승리로 끝나는 단순한 영화.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