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루키스 줄거리/결말 - 밀라 요보비치. 왕대륙. 허위주의 코믹 액션

by MotionK 2020. 5. 25.
반응형

중국 액션 영화 루키스 (素人特工, The Rookies, 2019/2020)

 

화려한 액션과 특수효과를 선보이며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파이 영화.

상당히 큰 스케일을 선보이며 코믹적인 요소가 많다.

 

과하게 보여주려는 게 많은 느낌으로 많은 볼거리와 액션, 위기가 계속되지만 정신없는 연출로 집중도와 몰입감은 부족하다.

 

유명 배우들이 출연하며 영상미와 CG는 좋지만 스토리나 연출은 많이 아쉽다.

장난스런 키스의 중국의 미남 배우 왕대륙과 터치 오브 라이트의 장용용, 유명 가수 겸 배우 허위주, 유미동 등이 주연으로 출연한다.

 

레지던트 이블의 밀라 요보비치는 초반 특유의 액션을 선보이지만 이후 비율이 크지 않다.

한국의 드라마와 영화에 자주 출연해 익숙한 얼굴의 데이비드 맥기니스가 악당으로 출연한다.

 

<줄거리>

화려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스트리머 펑(왕대륙).

우연히 범죄 조직들의 거래 현장에 불시착하고 브루스(밀라 요보비치)의 제안으로 국제 첩보조직 팬텀의 요원이 된다.

 

부다페스트에 도착한 펑이 홍콩 인터폴 먀오(장용용)와 발명가 딩샨(허위주), 엘브이(유미동)와 팀이 돼서 테러리스트 아이언 피스트(데이비드 맥기니스)를 저지하는 스토리.

 

전반적으로 유치함과 어색함이 전해지며 중국 영화 특유의 황당한 코미디 액션을 느낄 수 있다.

 

대부분 서양인들이 출연하며 부다페스트 도심을 가로지르는 화려한 액션신이 많다.

감독은 뉴 폴리스 스토리, 샤오린, 커넥트, 몬스터 헌트, 파이어 스톰 등 많은 영화의 각본과 감독을 맡은 원금린.

 

IMDb 평점은 4점. 화려한 볼거리가 있지만 기대 없이 가볍게 봐야 하는 킬링 타임용 영화. 

 

 

 

위험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관종 스트리머 펑.

마천루 정상을 점령하기 위해 고층 건물을 오르며 경쟁한다.

정상을 점령하고 낙하산을 타고 떨어져 내리다 우연히 국제 범죄 조직의 거래 현장에 착륙한다.

 

화학 테러용 DM85와 해독제 공식이 들어있는 물건.

 

거래자 인척 연기를 하며 위기를 넘기고 도망칠 때 등장한 브루스(밀라 요보비치)

그녀는 두 세력 간에 끼어들어 초토화시킨다.

 

미스터 X는 생화학 무기 DM85를 해독제 공식과 함께 테러리스트 아이언 피스트에게 팔려한다.

환경운동가 애인이 테러공격에 사망하자 흑화 한 억만장자 아이언 피스트.

 

테러리스트를 다루는 특별 기관 팬텀의 브루스는 펑을 찾아온다.

부다페스트에 있는 미스터 X는 펑을 구매자라 생각하기에 펑에게 스파이가 되도록 제안한다. 

 

사건 현장에서 펑의 단서가 발견되고 홍콩 인터폴 먀오가 부다페스트로 떠난 펑을 뒤쫓아 팬 이라며 접근한다.

 

X는 영원한 젊음의 비밀이라는 성배를 DM85와 교환하고 싶어 한다.

펑과 먀오, 뛰어난 발명가 딩샨과 조수 엘브이는 플라미니 장군의 저택에 보관 중인 성배를 찾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플라미니 장군 딸의 생일파티가 크게 열리고 밴드 롭 버즈로 변장해 들어간다.

초호화 저택의 수많은 사람들. 위기를 겪지만 무사히 성배를 훔친 네 사람.

브루스의 차에 올라타지만 아이언 피스트가 추격한다.

 

도심을 가로지르는 추격전 끝에 아이언의 총에 맞은 브루스는 팔다리와 입을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

 

 

더욱이 성배는 부서져 버리고 네 사람은 용의자가 된다.

X에게서 DM85를 훔칠 계획을 세우지만 한발 빠른 아이언이 X를 죽이고 DM85 가방을 손에 넣는다.

다시 아이언에게서 가방을 훔친 펑과 먀오. 뺏고 뺏기며 마을을 가로지르는 삼토바이 추격전.

 

하지만 DM85를 뺏은 아이언은 엘브이의 다리를 잘라버린다.

결국 펑의 팀은 와해되고 DM85를 손에 넣은 아이언은 뉴욕과 워싱턴에 화학테러를 한다.

 

얼마 후 다시 모인 펑, 마야, 딩샨은 엘브이와 브루스의 응원을 받고 각오를 다지며 아이언을 막을 준비를 한다.

 

로봇같이 변하는 개조된 차로 도로를 쓸거나 풍선을 타고 탈출하는 등 유치한 액션이 이어진다.

갖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아이언에게 잡혀버린 세 사람.

 

부다페스트와 홍콩에 테러가 발생하고 DM85로 화학공격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

 

EMP로 아이언의 헬기를 멈추기 위해 추격자들을 피하는 세 사람의 긴박한 액션.

그동안 화려하고 유치하더니 마지막 액션은 꽤 볼만하다.

 

EMP범위가 1미터 이기에 이륙하는 헬기를 낚아챈 펑.

헬기에 올라탄 펑은 죽음을 무릅쓰고 EMP를 작동한다.

 

추락한 헬기는 폭발하고 그의 희생으로 화학테러는 일어나지 않는다.

중국 침술을 맞고 마비에서 풀린 브루스는 먀오에게 팬텀 요원을 제안한다.

 

쿠키 영상으로 살아난 펑을 암시하며 마무리된다.

 

화려한 특수효과와 이름 있는 배우들이 출연하지만 황당하고 코믹스러운 연출과 액션에 많은 아쉬움이 남는 영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