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ame

꽃피는 달빛 공략 - 아름다운 소설같은 모바일 게임

by MotionK 2019. 10. 29.
반응형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추천드리는 꽃피는 달빛.

MMORPG에서 느껴지는 치열한 경쟁 없이 이 게임은 그저 편안히 보면 되는 게임이에요.

 

게임을 켜자마자 아름다운 OST와 일러스트, CG가 눈을 사로잡네요.

사진 같은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그저 예쁘고 또 예쁘네요.

캐릭터며 배경이며 효과들 모두 좋네요. 또 화면을 세로로 플레이해 편하기도 해요.

 

 

게임의 포인트는 스토리텔링으로 게임 내내 한 편의 웹툰 또는 소설을 읽는 느낌!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같은 내레이션과 더빙으로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몰입이 잘되요.

 

주 스토리는 현대에서 이 세계로 새로운 인생을 갖게 된 한 여인이 궁에서 자신의 결백을 밝히는 내용이에요.

궁중 음모를 헤쳐나가며 자신의 지위를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수많은 꽃미남 황자들과 조력자들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하나씩 이겨내는 여인이 주인공!

달의 연인-보보 경심 려가 생각나네요.

 

전체적으로 여성향 게임이지만 전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어요.

여성이 주인공인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기분이랄까요.

 

 

아쉬운 건 튜토리얼.

튜토리얼은 그다지 친절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게임이 은근 이것저것 할게 많은데 하나하나 알려주지 않아 일일이 다 눌러봤네요.

복잡하게 계산하고 해야 하는 건 아니에요.

그냥 한번 찾으면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하고 플레이했네요.

 

 

이 게임에는 무수히 많은 잘생긴! 황자들이 등장해요.

성격도 모두 개성 있고 더빙도 다 달라서 잘 만들어진 게임이란 생각이 들어요.

황자들의 능력이 각각 달라 적절한 황자와 인연을 맺어 도움도 얻고 썸도 타며 운명적인 만남을 찾기도 해요.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매 순간마다 내가 직접 운명을 선택할 수 있다는 거예요.

매 사건마다 선택지가 나오고 본인의 행동 대답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고 얻게 되는 포인트도 다르니 재미있네요. 

또 인물들과의 인연이나 관계도 변화가 생기는 것 같아요.

 

 

게임을 이어가는 포인트는 본인의 세력을 키우는 거예요.

동료를 모으고 궁중의 업무를 통해 경험치를 모아요.

쌓인 경험으로 동료를 훈련시키고 승급하는 등 강하게 할 수 있어요.

 

동료의 자질도 올려주세요.

자질 탭엔 <기질, 지략, 정치, 매력>이 있으니 동료의 특성에 맞게 올려주면 돼요.

꽃피는 달빛 기질은 기질 강화서나 기질 약을 통해 높일 수 있어요. 한정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았어요.

동료가 강해질수록 본인의 세력도 강해지니 필수!!

 

 

산책으로 어선방에가 요리를 할 수도 있고 서원에서 동료의 경험치를 얻을 수도 있어요.

기복궁에서는 기도로 경험이나, 은화, 명성을 얻을 수 있고요.

다른 사람의 연회에 참여할 수도 있네요.

다 스토리를 진행하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것들이에요.

 

 

메인화면이 좀 복잡한 느낌이 있네요. 이벤트 같은 것도 나중에야 수령했어요.

7일 보상으로 상당한 재화와 동료 레벨을 확장할 수 있는 아이템도 주니 꼭 받으세요.

11월 2일까지 활동별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한정 이벤트 페이지에서 많은 양의 재화를 받았어요.

그래도 순식간에 다 써버렸네요.

 

아 랭킹 페이지에 가서 문안을 드리니 금화를 주네요! 여러분도 꼭 문안을 드리세요.

 

 

인터페이스가 편하지 않아서 조금 아쉽네요.

메인 화면에서 화면을 왼쪽으로 옮길 수도 있어요.

전 여기에 정심각이 있다는 걸 나중에야 알았네요.

이곳에서 귀여운 제자를 육성할 수도 있고 수련을 보낼 수도 있어요.

또 지기들의 스킬을 올려줄 수도 있으니 필수! 지기의 스킬을 올리면 세력이 올라요!

 

 

꽃피는 달빛 명망!

명망이 오르면 주인공이 승급할 수 있어요. 어떤 대화를 선택하냐에 따라 명망을 얻을 수 있어요.

주로 본인이 직접! 해결하려는 의지나 옳은 것을 선택하려 했을 때 명망이 오르네요.

 

게임이 진행될수록 세력 치를 충족시켜야 다음 스토리로 진행이 돼요.

세력을 올리는 방법은 동료들을 강화하면 할수록 점점 오르니 동료를 강화하는 게 중요해요!

항상 경험치가 부족하네요.... 일상과 잡무를 쿨타임 돌 때마다 해주세요.

 

또 캐릭터 레벨이 오를 때마다 진급하니 의상이 예쁘게 변하네요.

바뀐 옷들은 옷장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공식 카페에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https://cafe.naver.com/flowermoonlight

 

꽃피는 달빛 : 네이버 카페

안녕하세요 마마님. "이번엔 내가 선택해" 꽃피는 달빛 공식카페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