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비이2/아이언 마스크: 용패지미 줄거리/결말 - 성룡과 아놀드 슈왈제네거

by MotionK 2020. 4. 9.
반응형

영화 아이언 마스크: 용패지미/비이2 

 

성룡과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액션을 볼 수 있는 영화.

둘의 비중이 큰 편은 아니며 초반 둘의 액션과 후반에 잠시 등장한다.

 

1700년 초 영국, 러시아, 중국을 배경으로 판타지와 어드벤처 장르의 코미디스러운 영화.

동양의 용이 등장하며 중국 만리장성 근처 마을에서 동서양인들이 모여 액션을 선보인다.

 

쫓겨난 동양의 공주가 잠든 용을 깨우고 서양인들과 힘을 합쳐 마녀에 맞서는 스토리.

영화는 다양한 인물들이 화려하게 만들어진 여러 장소를 거치며 진행된다.

 

이름 있는 배우들에 비해 CG나 특수 효과 등 전반적으로 영화.

성룡과 아놀드 슈왈제네거를 비롯해 제이슨 플레밍, 마틴 클레바, 찰스 댄스 그리고 1인 2역을 선보이는 요성동이 출연한다.

 

(Viy 2: Journey to China, The Mystery of The Dragon Seal, Tayna pechati drakona 2019/2020)

용의 눈썹이 땅속 깊이 파고들어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맑게 해주는 식물을 자라게 했다.

치유의 차라고 불리며 전 세계로 퍼졌고 백 마법사라 불리는 사람들이 차의 효능을 지켰다.

 

용은 마법의 인장을 만들어 그들에게 주었고 그걸 지닌 사람만 용의 눈썹을 자를 수 있다.

하지만 탐욕에 눈먼 자들이 생겼고 어둠의 흑 마법사들은 두 얼굴의 마녀가 이끌었다.

 

그녀가 고대의 영혼으로 군대를 만들자 차를 지키기 위해 인장은 숨겨졌고 용은 깊은 잠에 빠졌다.

마녀의 군대는 지도자와 공주를 잡아 세상의 양쪽 끝에 있는 감옥에 가둬버렸다.

 

영국의 감옥에 갇혀있는 백마법사 지도자 마스터(성룡).

제임스 후크(아놀드 슈왈제네거)의 감옥에 쇠사슬이 묶여있다.

 

세 명의 죄인이 서로 묶여있는 감옥으로 날아온 비둘기. 

비둘기 다리에는 영국의 과학자이자 지도 제작자 조나단이 애인 더들리에게 보내는 편지가 있다.

 

발명품으로 정확한 지도 제작이 가능해져 유럽의 지도를 만드는 조나단 그린.

지도를 만들어 러시아로 갔지만 가짜 왕을 발견하고 지하 감옥에 갇혀 편지를 썼다.

 

진짜 왕은 마스터와 함께 감옥에 갇혀있던 남자.

 

더들리의 조치로 무죄 판결을 받은 조나단은 동쪽으로 가서 지도를 그리라는 명령을 받는다.

그는 채찍질을 맞고 시베리아로 보내질 위기에 놓인 중국인 챙 란을 구해 함께 떠난다.

 

마차 지붕에서 생활하는 챙 란의 정체는 마스터(성룡)의 딸이자 공주.

남장 여자인 그녀는 습격자들의 공격을 멋진 무술로 처리한다.

 

날아다니는 작은 몬스터 코 차이까지 합세해 셋은 중국으로 향한다.

 

같은 쇠사슬에 묶여 있던 피터 왕에게 무술을 가르치는 마스터(성룡)

챙 란의 소식을 들은 마스터는 피터에게 인장을 주고 감옥에서 탈출시킨다. 

이어 펼쳐지는 성룡과 아놀드 슈왈츠제네거의 액션.

 

중세 유럽의 도시를 지나 배에 오른 피터와 더들리는 선원으로 변장해 중국으로 출발한다.

배는 큰 태풍과 파도, 거대한 암초를 만나지만 피터의 활약으로 무사히 빠져나간다.

 

피터가 선원들을 얻는 사이 사막과 실크로드를 따라 만리장성에 다다른 챙 란과 조나단.

병사들이 농부를 때리고 있는 장면을 목격하고 공주 챙 란은 그들을 돕기 위해 떠난다.

 

치유의 차는 더 이상 효능이 없어졌으며 공주 행세의 마녀에게 착취와 괴롭힘을 당하는 백성들.

몇몇 사람들은 무공 같은 마법을 사용하는 마녀의 병사들에 맞서고 공주는 그들과 함께한다.

 

 

 

 

 

 

 

- 줄거리 및 결말 포함 - 

성의 지도를 만들던 조나단 그린은 번개와 소음을 발사하는 병사들의 마법이 과학적 장치와 발명품임을 알아낸다.

 

얼마 후 피터 왕을 태운 배가 마을에 도착하고 챙 란을 만나 인장을 돌려준다.

코 차이를 통해 조나단이 그린 성의 지도를 받은 챙 란과 피터 왕은 성으로 들어갈 계획을 세운다.

 

여러 무기를 준비하고 병사들을 훈련해 공격을 준비하는 챙 란과 피터.

술통으로 수중 동굴로 갈 수 있는 장치와 조나단 그린이 발명한 하늘을 날아가는 장치를 만든다.

 

수중 동굴로 무사히 잠입한 챙 란 공주와 선원들.

우산으로 만들어진 장치로 하늘을 날아온 병력들이 성을 공격한다.

거대 병사들과 움이 벌어지고 과학적 장치를 이용한 마녀의 병사들은 한 명씩 쓰러진다.

 

챙 란이 잠들어 있는 용을 찾아 인장을 올리자 영국에 있는 성룡의 무술과 함께 깨어난다.

정체가 탄로 난 마녀는 열기구에 금을 챙겨 도망가려 하지만 용을 탄 챙 란 공주가 그녀를 저지한다.

 

탑 위에서 펼쳐지는 두 여인의 무공대결.

공주로 변장한 마녀의 두 무사들이 합세하자 공주는 인장을 빼앗긴다.

 

마녀가 용을 부르지만 귀여운 몬스터 코 차이가 인장을 훔쳐 날아간다.

하지만 마녀의 공격에 추락하는 코 차이.

 

공주는 코 차이를 구하고 마녀는 인장을 잡는다.

인장을 손에 쥔 마녀는 용에게 자신을 구하라지만 용은 바다에 빠지는 마녀를 내버려 둔다.

 

쇠사슬이 풀린 마스터(성룡). 아놀드 슈왈제네거와 함께 중국으로 향한다.

 

돌아온 마스터는 아이들에게 용을 움직이게 하는 건 인장이 아닌 사랑이라 말한다.

용을 찾는 아놀드에게 용은 산 바다 하늘 어디에나 있다며 영화는 마무리된다.

 

여러 인물이 다양한 장소를 이동하며 보여주는 것도 많지만 어수선하고 아쉬운 영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