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블랙 뷰티 (Black Beauty, 2020) 후기 / 줄거리 / 결말 - 아름다운 영상미

by MotionK 2020. 12. 6.
반응형

 

영화 블랙 뷰티 (Black Beauty, 2020)

무리에서 떨어진 야생마 뷰티가 사고로 가족을 잃은 십 대 소녀 조를 만나고 다양한 위기와 모험을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며 진행되는 영화.

 

<줄거리>

초원에서 뛰놀던 야생마 무리가 밀렵꾼들에게 포획되고 위기에 놓인 검은 말을 이 구입한다.

무리를 위기에 몰아넣고 죄책감을 느끼던 검은 말은 가족과 떨어진 채 버트윅으로 옮겨진다.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고 의기소침해 있던 조 그린이 삼촌 존의 방목장에서 지내게 된다.

 

가족을 잃고 타지에서 외톨이처럼 지내던 조는

가족과 떨어져 혼자 지내게 된 흑마에게 유대감을 느끼며 블랙 뷰티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말과 평생 함께해본 적 없던 조와 뷰티는 서로의 상처를 이해하고,

조는 모든 사람을 거부하던 뷰티와 가까이 지내며 동반자가 되어간다.

 

길들일 수 없을 것 같던 거친 야생마 뷰티가 조의 슬픔을 이해하고 등을 내어주며 함께 달린다.

 

뷰티가 점차 다른 사람을 태우는 법을 배울 때 산만한 사육사의 실수로 마구간에 클 불길이 번진다.

 

조의 용기로 말은 모두 무사하지만 지낼 공간이 사라진 뷰티는 임대되어 학대를 당하고,

조와 뷰티가 영영 헤어지게 될 위기에 놓인다.

 

작은 에피소드가 반복되며 말과 인간과의 유대감을 보여주는 스토리로,

아름답고 서정적인 영상미를 느낄 수 있는 IMDb 평점 6.3점의 영화.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되었으며 애나 슈얼의 동명의 소설이 원작이지만 많은 차이가 있다.

 

더 리더 : 책 잃어주는 남자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케이트 윈슬렛이 뷰티의 목소리를 연기한다.

 

영화 브레이킹 던,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에 출연한 배우 겸 모델 출신 맥켄지 포이 주연으로 이안 글렌, 클레어 폴라니, 하킴 케이-카짐 등이 출연한다.

 

<줄거리 / 결말 / 스포 주의>

뷰티를 임대한 소녀 조지나는 뷰티에게 상처가 생길 만큼 거칠게 다루고 부상 당한 뷰티는 쓰러진다.

 

그들은 뷰티를 수술하지 않고 되돌려 보내지만 사정이 어려워진 버트윅은 영원히 문을 닫게 된다.

 

뷰티는 조와 헤어져 실종된 사람을 구조하는 테리에게 팔린다.

다시 야생에서 생활하게 된 뷰티는 2년간 많은 사람들을 구조하며 이타심을 배운다.

 

테리는 친절했지만 일은 위험했고 강에 조난당한 사람을 구하고 쓰러진 뷰티.

조를 떠올리며 고통을 이겨내지만 몸 상태가 약해지고 농부에게 팔려 쉼 없이 일하게 된다.

 

뷰티는 어린 시절 조와 함께한 행복한 기억만을 떠올리며 살아가고,

조는 도시에서 일하며 뷰티를 살 돈을 모으지만 뷰티의 행방은 사라진다.

 

7년 후. 레이디라는 이름을 얻은 뷰티는 공원에서 마차를 끄는 일을 하며 언제나 조를 찾는다.

 

혹사당하던 뷰티가 더 이상 마차를 끌지 못하는 순간이 다가올 때,

마침내 조와 재회하고 있어야 할 곳으로 돌아가며 마무리된다.

 

인간과 동물의 깨지지 않는 유대감을 보여주기는 반면,

인간의 이기심에 동물을 학대하는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