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CIA 데빌헌터 줄거리/후기/결말 - 테러리스트에 맞서는 특수부대 출신 용병 (All the Devil's Men, 2018)

by MotionK 2020. 11. 2.
반응형

영화 CIA 데빌 헌터. 

CIA의 의뢰로 1급 테러리스트를 타깃으로 삼은 특수부대 출신 용병이, 테러리스트 곁을 지키는 과거 동료와 대립하는 액션 영화. 여러 번의 비틀림에 흥미진진하게 진행된다. 

 

[All the Devil's Men, 2018]

<줄거리>

각성제를 먹으며 용병으로 활동하는 전직 미 해군 특수부대 출신 참전 용사 잭 콜린스.

CIA 요원 리 앨런은 1급 목표물을 제거하기 위해 용병을 고용하고, 한자리에 모인 잭, 브레넌, 사무엘슨은 타깃이 있는 영국으로 향한다.

 

그들의 목표는 대통령의 '살해 명단' 중 최우선 순위. 파키스탄에서 비밀 요원으로 활동하다 이슬람으로 개종 후 변절한 맥나이트로 그가 3년간 빼돌린 정보는 탈레반에게 넘어가 많은 CIA 요원을 죽게 했다.

 

맥나이트의 동료 중 자신에게 목숨을 빚진 디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잭이 그를 찾아간다. 디튼은 테러와의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 용병을 계약하는 CIA를 믿지 말라고 경고한다.

 

곧 디튼 조직과 잭 일행 사이에 총격이 벌어지고 브레넌이 사망한다. 테리 맥나이트에게 고용된 디튼은 CIA와 전쟁을 준비하고, 잭은 디튼을 폐공장으로 유인한다.

 

잭 일행 넷과 디튼 일행이 일곱이 서로를 죽이기 위해 은밀히 움직인다. 그 사이 맥나이트에 의해 아버지를 잃은 리는 어떻게는 그를 잡으려 하고, 디튼과 만나 은밀한 제안을 한다. 그 결과 잭과 사무엘슨이 위기에 놓이며 진행되는 영화.

 

소음기가 장착된 총으로 도시 외각에서 은밀히 벌이는 총격이라 타격감과 화려함은 약하다. 적당히 무게감 있는 분위기에 몰입감이 나쁘지 않아, 킬링타임용으로 한번 정도 볼만하다.

 

IMDb 평점은 5점대. 유명 배우 윌리엄 피츠너가 초반 잠시 등장하며, 영화 아웃포스트의 마일로 깁슨, 블레이드 러너 2049의 실비아 혹스, 엘리어트 코원, 젠가 아킨나베, 조셉 밀슨 등이 출연한다. 

 

<줄거리 /  스포 주의>

리와 만난 디튼은 맥나이트가 러시아인에게 전술핵탄두를 사고 있다고 밝힌다. 리는 큰돈을 제안하며 디튼에게 맥나이트를 제거할 것을 거래한다. 이미 전부터 양쪽에서 돈을 받기 위해 계획했던 디튼은 맥나이트를 죽여 영웅이 되고 CIA와 일도 할 계획을 세운다.

 

그사이 위치추적을 통해 맥나이트의 은신장소를 알아낸 잭. 리가 연락을 받지 않자 둘은 임의대로 작전을 수행하지만 이미 함정을 파 놓은 디튼. 잭과 사무엘슨이 기습 공격을 당하고 사무엘슨과 일대일을 벌이던 디튼이 비열하게 이긴다.  

 

리는 잭을 배신하고 디튼에게 잭의 위치를 흘린다. 디튼 부하들이 기습하지만 역으로 처리한 잭은 맥나이트가 있는 창고로 향한다. 잭은 리와는 디튼과의 거래를 눈치챈다.

 

디튼은 러시아와 거래를 완료한 맥나이트를 죽이고 핵 탄두를 가져오겠다고 리에게 보고한다. 하지만 디튼이 도착한 공장에서 맥나이트는 이미 몸을 뺀 상황. 

 

<줄거리/결말>

리와 디튼의 거래를 알고 있던 맥나이트는 디튼에게 리를 제거하라고 제안한다. 그때 잭이 현장을 덮치고 디튼과의 일대일 근접전 끝에 승리한다.

 

잭은 맥나이트가 있는 비행장으로 향하고 폭탄을 설치해 적을 쓸어버린다. 도주하려는 맥나이트를 추격하며 무쌍을 찍는 잭.

 

출발하는 경비행기를 막아설 때 맥나이트를 공격하던 리가 죽는다. 맥나이트를 처리하고 경비행기에 올라탄 잭이 고향으로 향하며 마무리되는 영화.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