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피원에이치 : 새로운 세계의 시작 (P1H, 2020) 줄거리/결말 - SF 생존 아포칼립스

by MotionK 2020. 10. 23.
반응형

영화 피원에이치 : 새로운 세계의 시작 (P1H, 2020)

가까운 미래, 드론의 공격과 바이러스로 인류가 종말에 직면한 상황. 과거와 현재, 미래의 초능력자들이 멸망을 막고 세상을 구하려는 SF 영화.

 

영화 계춘할망, 표적, 고사의 '창'감독의 영화로 정진영, 설현, 정용화, 정해인 등이 특별 출연한다.

 

<간단 줄거리>

가까운 미래, 뇌의 감정을 변이 시켜 분노와 살인 충동의 감정만을 남게 하는 알코르 바이러스가 퍼진다. 바이러스의 숙주인 드론이 전 세계로 퍼져나가고 세상은 아포칼립스로 변한다.

 

기계들의 장악으로 폐허가 된 서울 광화문에서 리더 한(정진영), 누나(설현), 종섭, 테오로 이루어진 생존자 그룹은 극장을 근거지로 기계와 맞선다. 하늘을 나는 드론의 공격을 받지만, 과거 양궁 선수인 '누나'의 활약으로 위기를 넘긴다.

 

일행에게 바이러스에 면역력을 가진 새로운 생존자 소울이 합류한다. 리더 '한'은 북두칠성의 맨 동쪽의 별 '알카이드'에서 받은 신호를 따라 유성을 찾아가면, 세상을 되찾을 수 있을 거라 여긴다.

 

다섯 명의 생존자들은 한강을 따라 유성이 떨어진 곳으로 향하지만, 모래폭풍을 동반한 위협적인 황사가 들이닥치고 흩어진다. 곧 드론의 공격에 누나가 바이러스 핀에 맞아 감염되고, 공격적으로 변한 누나를 한이 끝내며 배경이 과거로 옮겨진다.

 

과거의 서울에 등장한 두 명의 초능력자, 2020년에 등장한 초능력자들이 바이러스와 관련된 위기를 겪는다. 세상을 구하기 위해 과거, 현재, 미래가 이어지며 진행되는 영화.

 

FNC 엔터의 신인 그룹 '피원하모니'의 멤버들이 주연이며, 배우 정진영, 정용화, 설현, 조재윤, 최여진, 이채윤, 정해인, 유재성 등 다양한 인문들이 특별 출연한다. 초반 30분 정도 멸망 직전의 세계를 괜찮게 표현했다. 생각 없이 보기에 나쁘지 않은 정도로 게임 같은 분위기를 띄는 영화.

 

<줄거리/스포>

과거. 숲에서 기억을 잃고 깨어난 기호와 지웅은 가면을 쓴 사람과 알 수 없는 남자들에게 습격을 받는다. 기억의 단서를 찾던 두 사람은 수상한 존재 '한'(유재석, 정해인)을 만나 특별한 능력을 깨닫는다.

 

가지고 있던 소지품 시계와 반지를 통해 순간이동과 염력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된 두 사람. 가면 유령을 따라가라는 한의 말을 듣고 가면 쓴 남자를 쫓다가 '사조성'이라는 단서를 듣는다. 

 

드론을 만들고 바이러스를 시험하는 곳에 들어서고 세상을 새롭게 만들려는 사조성의 일당을 만난다. 그들에게 잡혀 위기를 맞이하지만 격렬한 저항 끝에 쓰러뜨리고, 사조성이 향했다는 2020년으로 시간여행을 떠난다.

 

현재 2020년. 움직이는 인형과 말을 하는 사춘기 중학생 채윤(이채윤).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고 슬퍼하던 채윤 주변을 용화(정용화)가 맴돈다. 채윤은 사물에 생명을 불어넣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줄거리 및 결말/스포>

고등학생 인탁에게 접근한 수상한 남자 용화는 인탁의 몸에 상처를 내고, 휴대폰에 위치추적 프로그램을 심는다. 댄스 샘 여진(최여진)과 함께 있던 인탁은 갑작스럽게 출현한 드론의 공격을 받는다.

 

드론의 바이러스에 맞은 사람들이 폭력적으로 변하고, 감염자들을 피해 도망치던 여진도 드론에 공격을 당한다. 인탁은 이성을 잃은 여진의 공격에 고층에서 추락 하지만 잠시 후 불사의 몸처럼 멀쩡하게 깨어난다.

 

아빠 재윤(조재윤)과 딸 채윤도 광기에 빠진 사람들의 공격을 받는다. 감염된 사람들의 공격을 받아 아빠는 목숨을 잃고, 혼자 남아 위기에 처한 채윤을 용화가 구한다. 용화는 채윤과 인탁, 양궁 소녀(어린 설현)를 구해 광기에 빠진 도시를 벗어나고, 과거에서 시간 여행한 기호와 지웅을 만난다.

 

재앙을 막을 수 있는 존재들을 찾아다녔던 '한'(정진영, 유재석, 정해인, 정용화)과거와 현재, 미래에 있던 능력자들을 찾아냈다. 한이 흩어져 있는 무리를 불러 모을 준비를 하고, 잃어버린 세상을 되찾기 위한 희망을 보여주며 마무리된다.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