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더 베이 오브 사일런스 (The Bay of Silence, 2020) 줄거리/결말 - 심리 반전 스릴러

by MotionK 2020. 8. 23.
반응형

영화 더 베이 오브 사일런스 2020.

미스터리한 사건으로 아이를 잃고 사건을 수사하던 남자가 충격적인 사실과 여러 가지 음모를 마주하며 진행되는 스릴러 영화. 혼란스럽게 꼬아놓은 스토리와 연출로 진행되며 후반 반전을 담고 있다.

 

<간단 줄거리>

미망인이자 쌍둥이 딸이 있는 화가 로잘린드(로스).

윌과 로스는 이탈리아 사일런스 만에서 잠시 동안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런던으로 돌아와 셋째를 임신한 로스는 사진을 찍다가 난간에서 떨어지는 사고를 당한다. 다행히 아마데오는 무사히 태어나지만 로스의 멘털에 이상이 생긴다.

 

로스의 산후 우울증은 점점 심해지고 아기가 울고 있다며 벽지를 찢는 등 이상 현상을 보이는 로스는 자신의 몽유병을 기억하지 못한다. 윌은 한 명이었다지만 로스는 쌍둥이를 임신했었고 그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여긴다.

 

6개월 후. 파티가 열리고 로스의 엄마 비비안, 비비안의 전 남편이자 계부로 보이지만 여전히 로스를 케어하고 있는 밀턴 등 많은 사람들이 초대된다.

 

하지만 얼마 후 로스와 아이들이 사라지고 엉망으로 변한 집에는 거짓말이란 말만 적혀있다. 로스의 소지품을 뒤지던 윌은 떠나기 직전 그녀가 받은 노르망디에서 온 소포의 카메라 가방에서 수상한 필름을 인화한다.

 

그녀가 있는 곳으로 추정되는 프랑스의 노르망디로 향하고 충격적인 사실을 마주하며 진행되는 영화.

 

IMDb 평점은 4.3점, 로튼 토마토는 43%로 과거의 고통과 트라우마를 다룬 영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심스러워 보이며 미스터리한 두 가지 사건을 추리하며 볼 수 있지만 찝찝해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감독은 피의자: 사라진 증거의 파울라 반 데르 우에스트.

유명 원로 배우 브라이언 콕스, 영화 더 스퀘어로 남우 주연상을 수상한 클라에스 방, 영화 더 룸과 오블리비언의 올가 쿠릴렌코, 앨리스 크리게 등 이름 있는 배우들이 출연하는 심리 스릴러 성향을 띄는 유럽 영화.

 

[The Bay of Silence, 2020]

<줄거리>

지금은 사망한 유명한 작가 JB 레이븐의 '선악의 정원' 사진 모델이던 어린 시절 로스. 로스가 사진을 찍던 집을 찾아간 윌은 쌍둥이 의붓딸을 만나고 싸늘한 자신의 아들 아마데오를 발견한다..

 

폐허 같은 집에서 반쯤 정신을 놓고 겁을 먹은 로스가 뒤늦게 정신을 차리자 윌은 경찰을 부르는 대신 아마데오를 땅에 묻고 유품을 전부 태운다. 곧 스위스에 도착하고 로스를 시설에 입원시킨다.

 

로스는 어린 시절부터 조현병 증상이 있었고 지속적으로 약을 복용했지만 윌은 전혀 몰랐다. 과거 레이븐의  조수인 피에르 로랑이 그녀를 성폭행하고 최고형을 선고받았다는 사실을 로스의 엄마 비비안에게 듣는다.

 

비비안이 윌의 신고를 만류하고 윌은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기 위해 로스와 함께 있던 유모 캔디를 수소문 하지만 찾지 못한다. 

 

밀턴은 로잘린드와 쌍둥이 딸이 중요하다며 모든 사실을 묻고 사망진단서와 자동차 사고로 조작하지만 윌은 아들이 어떻게 죽었는지 알아내려 한다.

 

노르망디에서 온 가방 속 필름을 인화한 윌은 로스의 정상적이지 않은 모습에 사진을 자세히 조사한다. 어린 시절 학대당한 로스. 레이븐의 조수 피에르가 범인으로 수감되지만 피해자인 로스는 충격으로 증언할 수 없었고 조수는 누명을 썼다고 주장했다.

 

얼마 후 로스가 퇴원하고 집으로 돌아오지만 그동안 일을 기억하지 못한다. 뱃속에 아기가 자라는 걸 느끼고 해를 끼치고 싶지 않아서 약 먹는 것을 중단했던 로스.

 

집 열쇠를 가지고 있던 밀턴이 로스가 소포로 받은 레이븐의 가방을 찾는다. 윌이 모든 것을 밝히는 것을 놔둘 수 없고 레이븐을 지키기 위해 모든 증거를 없애려는 밀턴. 로스가 트라우마를 기억해서 좋을 게 없다는 핑계로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하자며 가져가려 한다.

<줄거리 및 결말/스포/반전>

윌이 캔디를 만나고 프랑스에서의 일을 듣는다. 아마데오는 여름 감기로 아팠고 프랑스 마을 사람들은 로스를 미워하고 괴롭힌다. 마을에서 자신에게 소포를 보낸 사람을 찾던 로스가 점점 미쳐갔다.

 

곧 누군가 쌍둥이를 데려갔고 제정신이 아닌 로스는 아마데오를 보호하지만 다음날 죽었다는 사실을 캔디가 찍은 영상을 통해 확인한다.

 

그 사이 로스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간 밀턴. 찾아가지만 쫓겨난 윌이 주변을 서성이던 피에르 로랑에게 새로운 사실을 듣는다.

 

어린 로스의 친구였던 피에르가 학대받던 로스를 도와 레이븐의 카메라 가방을 숨겼지만 범인으로 몰리고 잡혔다. 그리고 출소 후 숨겨둔 가방을 찾아 로스에게 보냈다.

 

모든 학대는 밀턴이 친구 레이븐과 함께 범죄를 저질렀다. 이후 기억을 잃은 로스를 부모 인척 케어하고 치료하며 로스의 곁에서 살아간다. 로스를 가둔 밀턴에게 모든 증거가 있으니 그녀를 데려가게 두면 당신을 놔두겠다는 윌.

 

하지만 로스의 사랑을 원했고 그녀를 사랑했다는 밀턴은 자신이 소유하겠다며 윌에게 총을 겨눈다. 그때 사진을 보고 모든 기억이 돌아온 로스가 밀턴을 쏜다. 로스가 밀턴을 죽이려 하자 윌이 쌍둥이는 당신이 필요하다며 로스를 말리고 안아준다.

 

윌과 로스가 떠나자 피에르 로랑이 자신을 범인으로 만든 밀턴에게 복수를 마무리한다. 윌과 로스 그리고 쌍둥이 딸들이 조용한 바닷가 사일런스 만에서 새로운 삶을 살아가며 마무리되는 영화.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