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인퍼머스 2020 후기/줄거리/결말 - 10대 관종 SNS 스타의 범죄

by MotionK 2020. 6. 24.
반응형

영화 인퍼머스 (Infamous, 2020)

소셜미디어에 범죄를 올리며 인기와 명성을 얻고 싶은 삐뚤어진 10대 관종 SNS 스타를 담은 영화.

 

<간단 줄거리>

플로리다 작은 마을에서 평범하게 살며 식당에서 일하는 아리엘은 유명한 스타가 되기 위해 할리우드를 목표로 돈을 모은다.

 

아리엘의 눈에 무장강도와 폭행으로 최근 석방된 딘 테일러가 들어온다. 

가석방으로 아빠와 잠시 지내는 딘에게 도발적으로 접근하는 아리엘. 

 

딘의 아빠가 죽는 우발적인 사건에 휘말린 둘은 겁을 먹고 달아난다.

돈이 없는 둘은 강도 사건을 벌이고 현장을 찍은 아리엘의 SNS 업로드에 사람들은 열광한다.

 

할리우드로 향하며 폭발적인 인기와 사람들에 관심에 취한 아리엘의 범죄는 점점 과격해진다.

제목 Infamous처럼 악명 높아진 두 사람이 살인 사건과 은행 강도에 얽히며 점점 꼬이는 상황으로 진행된다.

 

1930년대 미국에서 은행 강도와 살인을 반복한 보니와 클라이드 커플. 범죄자임에도 영웅으로 보는 사람도 있던 둘을 영화화 한 1967년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보니 앤 클라이드)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러한 상황을 소셜 미디어에 대입해 보여주려 했지만 이 영화는 전반적으로 아쉽다.

흥미로운 초반 분위기와 사운드 트랙은 좋지만 기대감 없이 볼만한 킬링 타임용 영화.

 

IMDb 평점은 3.7점. 아이 스틸 씨 유와 미드나잇 선의 매력적인 여배우 벨라 손이 주연.

조슈아 콜드웰 감독의 영화로 제이크 맨리, 마리사 코글란, 앰버 라일리 등이 출연한다.

<줄거리>

어느 날 웨이트리스로 일하며 꿈을 위해 차곡차곡 모아둔 돈이 사라진 아리엘.

엄마의 애인 바비가 돈을 훔쳤다고 의심해 달려들지만 엄마는 바비의 편에서 아리엘을 탓한다.

 

짐을 싸 찾아간 딘의 집에서 아빠에게 폭행당하는 딘을 목격한다.

둘을 말리던 아리엘이 밀쳐지고 딘이 휘두른 주먹에 아빠가 계단에서 굴러 즉사한다.

 

함께 달아난 빈털터리 10대 남녀는 현금을 구하기 위해 범죄를 계획한다. 

총이 있는 둘은 복면으로 주유소 상점을 털고 아리엘은 강도 현장을 촬영한다.

 

아리엘이 SNS에 범죄 장면을 업로드하자 순식간에 팔로워가 늘어나고 사람들은 관심을 갖고 좋아한다. 유명해지고 싶던 아리엘은 갑작스럽게 받은 관심에 취한다.

 

딘은 부정적이지만 소설 미디어에 범죄행위를 게시하는 것이 인기를 얻는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은 아리엘은 딘을 설득해 현금이 많은 약국을 털고 인터넷으로 손쉽게 권총도 구한다.

 

게임하듯 즐기며 범죄 현장을 찍고 업로드한다. 미국을 가로질러 강도질을 이어가는 아리엘과 딘.

범죄를 저지를수록 돈은 점점 싸여가고 팔로워는 350만에 육박한다.

 

소셜 미디어 강도 사건 영상으로 유명해진 아리엘과 딘은 수배되지만 남부 전역에서 유사한 사건들이 벌어진다. 수백만 팔로워는 두 사람을 현대판 보니와 클라이드로 부른다.

 

딘은 걱정하지만 환상 속에 빠져 범죄에 큰 두려움이 없어 보이는 아리엘.

속도위반으로 검문에 걸리고 위기에 몰리자 결국 경찰까지 싸버린다.

살인과 FBI의 추적에 둘의 상황은 점점 꼬여간다. 

 

한동안 폐건물에 조용히 숨어 지내지만 줄어드는 팔로워와 악플에 조급 해지는 아리엘.

세상이 자신을 필요로 한다며 혼자서 범죄를 저지르다 또 다른 사람을 죽인다.

<줄거리 및 결말>

쫓아오는 경찰을 기관총으로 쏘며 거칠 것 없는 아리엘과 딘은 지나가는 여성을 협박해 차에 탑승한다. 알고 보니 그녀는 아리엘의 팔로워로 알면서도 차를 세워줬다.

 

바꿀 수 없는 답답한 현실에 갇혀있던 여성은 아리엘을 보고 익사이팅을 느껴 팬이 됐다.

그녀의 도움으로 경찰의 검문을 빠져나가고 무사히 오클라호마에 도착한 두 사람.

 

교도소에서 만난 딘의 친구 카일을 찾아가고 시내의 은행을 털려는 계획을 듣는다.

 

딘은 내키지 않지만 5백만 팔로워 아리엘은 은행을 턴 후 사람들의 관심이 중요하다.

은행을 터는 모습을 촬영하던 아리엘이 실수로 실시간 라이브 켜고 시청자는 순식간에 올라간다.

 

카일이 살인을 저지르는 모습도 송출되며 바깥은 이미 경찰이 포위한 상황.

 

촬영하던 아리엘이 카일에게 들키고 딘과 아리엘, 카일의 패거리가 대치한다.

순식간에 총격전이 벌어지고 카일의 패거리를 처리한 아리엘. 하지만 딘은 심각한 부상을 입는다.

 

모두 죽고 혼자 남아있는 아리엘.

운명을 믿는 그녀는 날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던 우주와 이게 정말 내 운명인지 생각한다.

 

난 뭘 위해 싸워온 건지 자신에게 질문할 때 경찰이 은행에 들이닥치고 체포된다.

그녀가 은행을 나오자 수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