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ame

로린이의 로한M 데칸 플레이 후기 - 용을 품을 신규 직업 추천!

by MotionK 2019. 11. 4.
반응형

로한M의 새로운 직업 데칸 업데이트 소식에 플레이해 봤어요.

데칸이란 이름을 들으니 아스달의 데칸 용사들이 생각나네요.

보통 신캐가 나오면 초반에 버프가 있을 텐데 평가를 보니 데칸도 꽤나 괜찮은 것 같아요.

 

로한M을 플레이해본 적이 없는 로린이기에 55까지 찍는데 꽤나 걸렸지만

신규 유저다 보니 이런저런 이벤트로 데칸을 키우는데 그리 어렵진 않았어요.

저처럼 신규 유저들을 위해 플레이 후기를 적어봅니다. 

 

드래곤을 품은 데칸!

데칸은 엄청난 체력으로 두들겨 맞으며 사냥하는 느낌이에요.

 

데칸의 스킬이나 패시브, 스탯 같은 경우는 

로한M 공식 카페에 공략 팁에 가시면 다양한 공략들이 많이 있어요.

신규 유저분들은 유용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효율적인 무기나 방어구의 선택 방법도 자세하게 나와있네요.

 

 

로한 M 공식 카페 : 네이버 카페

로한M 공식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데칸은 이볼브 모드로 변신을 할 수 있어요.

강력해 보이는 괴물 같은 용으로 변신해 양손으로 후려치는 스타일이에요.

 

실제로 인간일 때 보다 변신하면 공격력은 줄지만 체력이 증가하고 스킬 쿨타임이 줄어들어요.

변신하는 게 훨씬 이득!

공속은 느리지만 한방 한방 강하게 치는 스타일이에요.

 

STR위주의 힘데칸과 INT위주의 지데칸!

힘데칸은 무기로 젠을 사용하고 지데칸은 무기로 세퍼레이트 젠을 사용하시면 돼요.

젠은 물리 공격력을 세퍼레이트 젠은 마법 공격력을 주기 때문이에요.

힘데칸은 드래곤나이트로 지데칸은 드래곤 세이지로 승급할 수 있어요.

 

전 힘데칸을 키웠어요. 힘 데칸은 무 소과금 유저에게도 좋아 보여요.

초반엔 STR INT VIT골고루 찍었다가 40까진 STR로 몰빵 해서 올렸네요.

초반엔 피통과 몸빵이 충분히 되니 STR에 몰빵 해서 찍으니 사냥이 훨씬 빨랐어요.

스탯 초기화는 5000 크론바께 안 하니 필요할 때 쉽게 바꿀 수 있어요.

점점 최적화된 스텟으로 바꿔주면 돼요.

 

이걸 꼭 구매하세요. 이벤트로 1000 크론바께 안 하네요.

11월 7일까지 얼마 남지 않았네요. 전 신경안쓰다 37렙이 돼서야 구매했네요...

데칸 새로 키우시는 분들은 필수!

 

로한M을 처음 해보는 유저인데 최적화가 잘되어있어 렉도 없고 게임 자체가 그리 어렵지 않네요.

거의 클릭 한 번으로 퀘스트를 깰 수 있으니 꽤나 편한 시스템.

 

다만 데칸은 사냥 속도가 꽤나 오래 걸리네요.

사냥해서 받는 경험치보다 사냥 완료해서 받는 퀘스트 경험치가 훨씬 크네요.

 

올 STR을 찍으니 체력이 너무 많이 닳아

레벨 35~40 정도가 돼서 스킬 초기화로 STR과 VIT를 반반씩 찍어줬어요.

적당히 공격받았을 때 대미지가 50~100 전후로 들어오게 찍으니

물약도 많이 안 들고 사냥 속도도 적절하네요.

 

레벨 50 정도부터는 VIT위주로 찍어줬네요.

스킬도 모두 VIT가 높을수록 대미지가 많이 들어가는 구성이라

VIT위주로 찍으며 힘을 적절히 올려주세요.

전 힘데칸이기 때문에 드래곤 나이트로 전직했어요!

 

아이템은 적당히 나오는 데로 조합을 통해 무기 먼저 올려줬어요.

초보 유저다 보니 베이스가 없어서 모으는데 쉽지않네요.

슬슬 방어구도 맞춰주고 있어요.

 

처음에 강화 시스템을 몰라서 하위 아이템들은 다 팔았어요.

계속 상위 아이템 드롭이 안돼서 접을뻔했네요...

타 게임은 보통 좋은 아이템 드롭으로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데

로한M은 아이템을 계속 조합하는 방식이에요

흰템부터 계속 강화하며 상위 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이네요.

 

업그레이드할수록 아이템의 옵션들이 플러스되니 힘 데칸에게 필요한 물리 공격력과 STR, VIT와 치명타 피해량 계수가 높은 것 위주로 아이템 조합을 통해 업그레이드해주면 돼요.

 

50 이후는 레벨은 정말 안 오르네요. 거의 인내심 싸움 같아요.

엘레멘탈 던전으로 상당한 경험치를 받을 수 있어요. 하루에 한 번씩 꼭 돌아주세요

 

10월 말 업데이트로 데칸의 스킬 모션이 좀 더 빨라졌네요.

전엔 엄청 느린느낌이였는데 빨라지니 한결 보기 편해졌어요.

 

저처럼 새롭게 로한M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적어봤어요.

 

로한M 구글 스토어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