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라스트 데이스 오브 아메리칸 크라임 줄거리/결말 - 넷플릭스 신작 청불 범죄 스릴러

by MotionK 2020. 6. 7.
반응형

넷플릭스 오리지널 신작 느와르 영화 (The Last Days of American Crime, 2020) 후기/리뷰

 

멀지 않은 미래 암울한 미국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청불 범죄 스릴러 영화.

노출과 폭력, 액션이 많지만 2시간 20분 정도의 러닝타임에 지루함이 느껴진다.

 

소재는 흥미롭지만 난해하고 복잡한 전개와 느린 연출이 아쉬운 영화.

청불 영화로 수위는 가슴 노출과 베드신 정도. 폭력과 자극적인 장면이 많다.

 

액션과 총격전이 여러 번 등장하지만 대체로 긴장감이 없다.

동명의 그래픽 노블이 원작이며 IMDb 평점은 3.9점.

 

못 볼 정도는 아니지만 인상적이지도 않은 예측 가능한 스토리의 루즈한 영화.

 

<줄거리>

폭력이 난무하는 미국이 평화를 위한 API 실행 일주일 전.

사람의 몸에 칩을 심어 불법으로 인지하고 있는 행동을 못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일주일 후에는 정부가 개인의 머릿속을 통제하게 되며 미국인은 자유 의지를 박탈당한다.

네 명의 남녀가 팀을 이뤄 API 신호가 발생되는 순간 허점을 이용해 돈을 털고 캐나다로 도망치려는 계획을 담은 영화.

 

감독은 트랜스 포터 : 라스트 미션, 테이큰 2와 3의 올리비에 메카톤.

에드가 라미레즈, 애나 브루스터, 마이클 피트 등 주조연급 배우들이 출연한다. 

 

러닝타임을 30분 정도만 줄였어도 몰입할 수 있을 것 같은 아쉬움이 남는다.

 

은행을 털고 튀는 솜씨가 뛰어난 브릭. 돈을 훔쳐 캐나다로 도주하려 하지만 동료에게 배신을 당하고 동생 로리가 감옥에서 자살했다는 통보를 받는다. 

 

배신자들에게 복수를 한 브릭은 의도적으로 접근한 듀프리와 몸을 나눈다.

브릭의 동생 로리가 정부의 API 실험으로 교도관에게 폭행당해 죽었다고 알리는 케빈.

 

케빈은 계획을 도와주면 동생의 복수를 갚아주겠다는 제안을 한다. 

API가 실행되면 경찰은 무기를 반납한다. API타워의 시스템 매니저 칼을 듀프리가 유혹해 잠시 동안 API를 무력화시키고 돈이 보관된 공장에서 돈을 훔쳐 캐나다로 넘어갈 계획.

 

큰 범죄 조직 두모이스에서 계획에 필요한 탄두를 구해야 한다.

케빈은 두모이스 보스의 아들이며 듀프리는 FBI와 MIT를 해킹할 만큼 능력이 뛰어나다.

 

연방은 API사면으로 횡령한 돈을 돈 공장에서 매입한다. API 신호가 실행되면 횡령한 돈을 쓸 수 없어 서로 손해이기에 돈을 회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일정의 돈을 준다. 브릭은 연방으로 찾아가 훔친 5백만 달러를 주고 35만 달러를 받는 거래를 한다.

 

5백만 달러의 위조지폐를 만드는 듀프리. 알고 보니 그녀는 FBI의 협박에 놓여있다.

케빈을 넘겨야 FBI가 인질로 잡은 듀프리의 여동생을 캐나다로 보내준다는 사실을 알게 된 브릭.

 

케빈과 브릭은 탄두를 구하기 위해 두모이스의 저택으로 찾아간다.

서로를 증오하는 막장 부자 두모이스와 케빈. 말다툼 끝에 케빈은 두모이스의 머리에 손도끼를 날려 버린다. 비밀 금고에서 탄두와 무기를 챙겨 몰려드는 조직원들과 총격전이 벌어진다.

 

뒤쫓아온 조직원 로니에게 붙잡힌 브릭. 불타 죽기 직전 팀원 로스가 그를 구한다.

곧 듀프리를 납치하는 로스와 카 체이싱이 벌어지고 위기의 순간 그녀를 구한다.

 

API 신호가 재설정되는 30분 사이에 국경을 넘어야 하는 작전이 실행된다.

듀프리가 API 센터의 칼을 찾아가고 로스는 현금 실을 트럭을 탈취한다. 

연방에 5백만 달러를 넘긴 브릭. 위조지폐라는 사실이 들키지만 총격 끝에 무사히 돈 공장 내부에 침입해 폭탄을 터트린다. 브릭과 케빈은 밖에서 기다리던 로스와 10억 달러를 털어 빠져나온다.

 

칼을 유혹해 센터에 침입한 듀프리는 API 시스템을 손상시킨다.

 

트럭을 바꿔치기할 때 API 시스템이 가동되고 무력해진 브릭과 로스를 케빈이 공격한다.

감옥에서 브릭의 동생 로리와 API 실험에 이용됐던 케빈은 API에 저항하고 로리를 때려죽였다.

 

브릭이 공격당할 때 FBI가 덮쳐 케빈을 죽인다. 하지만 FBI는 듀프리도 죽여 증거를 없애려 한다.

 

샷건을 여러 방 맞았지만 각성제를 먹은 로빈은 FBI를 처리하고 돈이 가득한 트럭을 운전한다.

 

경찰과의 혈투 끝에 API센터에 폭탄을 설치하고 탈출한 듀프리. 

그녀가 잡히기 직전 브릭이 경찰들을 트럭으로 깔아 뭉게 구한다.

국경으로 달리는 트럭은 바리케이드와 병력을 부수고 캐나다에 도착한다.

 

두 사람은 자유의 땅 캐나다에 들어서고 죽어가는 브릭에게 사랑한다 고백하는 듀프리.

듀프리는 무사히 여동생을 만나고 브릭의 유해를 뿌린 뒤 마무리된다.

 

자극적인 장면과 액션은 많지만 지루하고 현실성 없이 흘러가는 영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