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이스케이프 하우스 줄거리/결말/스포 - 저택 탈출 스릴러

by MotionK 2020. 5. 18.
반응형

영화 이스케이프 하우스(Beneath Us, 2019/2020).

 

B급 감성의 스릴러 영화로 고급 저택을 배경으로 살육과 사투를 벌이는 영화.

적당한 몰입감으로 볼만하지만 등장하는 인물들이 무기력하고 답답하다.

 

<줄거리>

일용직 불법 체류자들을 불러 주택을 리모델링하는 백인 부부.

악랄한 부부는 문서도 작성할 수 없는 네 명의 불법 체류자들을 노예처럼 부린다.

돈도 주지 않고 한 명씩 죽이는 부부. 높은 전기 울타리의 집에서 탈출하기 위한 사투를 담은 영화.

 

제목 Beneath Us처럼 불법 이민자들을 자신의 발밑에 있다 여기며 진행되는 영화.

그들의 불안한 신분을 이용하는 현실과 인종 차별을 담았다.

 

IMDb 평점은 5.2로 초중반 몰아가는 분위기와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것은 좋지만 결말이 아쉽다.

청불 영화로 노출은 거의 없으며 잔인하고 혐오스러운 장면이 있다.

 

린 콜린스, 제인스 터퍼, 로베르토 산츠 산체스, 리고 산체스, 호세 아귀레, 토머스 차비라 등이 출연.

 

 

아메리칸드림을 꿈꾸며 미국으로 왔지만 하루하루 일자리를 구하기도 쉽지 않은 불법 체류자들.

어설픈 영어 연습을 하며 아내와 아이를 데려오기 위해 열심히 돈을 모으는 알레한드로.

 

알레한드로와 동생 메모, 헥터와 토니오는 세상 물정 모르는 섹시한 여성의 별채를 보수하기 위해 외진 곳의 큰 저택에 도착한다. 많은 보수를 약속받고 도착한 그들에게 친절해 보이는 여성 리즈.

 

해가 지고 나체의 리즈를 몰래 훔쳐보던 네 사람은 일을 마무리하지 못하고 잠이 든다.

잠든 그들을 물을 뿌려 깨운 리즈는 태세를 전환해 노예처럼 부려먹으려 한다.

 

쥐를 아무렇지 않게 짓이기는 잔인한 여주인 리즈.

서류도 작성하지 못한 네 사람은 돈을 받기 위해 다음날까지 작업을 계속하고 지쳐간다.

 

작업 중 손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한 토니오. 하지만 불체자인 그들은 구급차도 부르지 못하고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한다.

 

불법 이민자인 그들에게 돈도 주지 않을 것처럼 보이는 리즈.

그들은 소란스럽지 않게 집을 빠져나가려 하지만 전기가 흐르는 높은 울타리 때문에 쉽지 않다.

 

헥터는 칼을 들고 본채에 몰래 침입해 차키를 훔친다.

하지만 리즈의 남편 벤은 차키를 가지고 나오는 헥터의 허벅지를 총으로 쏴버린다.

 

리즈는 정당방위라며 헥터를 하이힐로 밟아 버린다.

부부는 영어를 잘 모르는 그들에게 총을 겨누며 노예처럼 부려먹는다.

 

미친 리즈는 세 사람의 옷을 벗기고 땅을 파게 시킨다. 무력한 세 사람은 자신의 무덤을 파는 듯하다.

메모는 땅을 파다 전기 줄을 발견하고 끊어 버린다. 

 

어두운 밤 전기가 나가 시야가 암흑으로 변하자 도망치는 세 사람.

 

토니오는 전력이 꺼진 울타리를 넘지만 결국 벤의 총에 죽는다.

집안으로 도망친 알레한드로와 메모 형제는 부엌칼을 빼들고 토치에 의존하지만 집을 지키던 개에게 물리고 잡힌다.

 

무기력하고 어리석은 그들을 보고 있자니 고구마를 먹은 듯 답답하다.

 

부상당한 알레한드로와 메모는 지하에 갇힌 채 수많은 시체 사이에서 깨어난다.

 

리즈와 벤이 그동안 얼마나 많은 불법 체류자를 데려와 일을 시키고 죽였는지를 보여준다.

그동안 여러 집을 옮겨가며 살았던 리즈와 벤은 집을 수리하고 파는 것을 반복했다.

 

 

메모는 닫혀있는 철문을 돌로 계속해서 두드리지만 돌만 부서진다.

하지만 충격으로 스프링클러가 켜져 시멘트가 묽어지고 헥터의 칼로 파자 무너져 내린다.

 

겨우 빠져나온 형제. 부상당한 형을 두고 빠져나간 메모는 근처의 집으로 향한다.

무단으로 집에 침입하자 총을 겨눈 집주인.

 

알레한드로는 벤과 리즈에게 잡혀 폭행과 고문을 당한다.

벤이 그를 칼로 찌르지만 일부러 지하로 떨어지고 결박에서 풀려난다.

 

시체가 가득한 지하로 들어간 벤. 시체처럼 누워있던 알레한드로는 칼로 벤의 목을 찔러 복수한다.

별채를 불 지르고 리즈와 숨바꼭질을 하는 알레한드로.

 

결국 본채를 난장판으로 만들고 리즈를 유인해 제압한다.

 

무릎 꿇고 애원하던 리즈는 부상당한 알레한드로의 다리를 물고 도망치지만 결국 죽는다.

집을 리모델링하기 위해 불법 체류자를 불러들이고 죽이던 부부는 최후를 맞이한다.

 

하지만 근처의 저택을 무단으로 들어간 동생 메모는 집주인의 총에 맞아 죽는다.

빠져나온 알레한드로는 아내와 딸을 미국으로 데려오기 위해 훔친 물건을 지불하며 마무리된다.

 

현실적이고 암울한 결말과 여러 사회적인 메시지가 담긴 영화지만 아쉬운 부분이 보인다.

 

<영화 이스케이프 하우스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