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다니엘 이즌 리얼 줄거리/결말 - 조현병과 충격적인 심리 스릴러

by MotionK 2020. 5. 10.
반응형

심리 공포 스릴러 청불 영화 다니엘 이즌 리얼 (Daniel Isn't Real, 2019/2020)

 

어둡고 무서운 분위기로 흘러가며 자극적인 화면, 색감, 사운드로 보는 사람의 멘털을 흔들며 진행되는 영화. 중간중간 놀라게 하는 공포스러운 장면이 포함된다.

 

분위기는 잘 몰아가지만 뒷심이 부족하며 찝찝한 영화.

청불 영화답게 잔인하고 충격적인 장면과 적은 노출의 배드신이 등장한다.

 

트라우마와 다중인격, 조현병을 연기하는 두 주연 배우의 연기는 훌륭하다.

팀 로빈스와 수잔 서랜든의 아들 마일즈 로빈스는 주연을 맡아 이 영화로 남우 주연상을 수상했다.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아들 패트릭 슈왈제네거의 연기도 좋으며 아담 이집트 모티머 감독의 영화.

샤샤 레인, 매리 스튜어트 매스터슨, 해나 마크스 등이 출연한다.

 

<줄거리>

어린 시절 충격적인 살인 사건 현장을 목격한 루크는 다니엘이라는 상상 속 친구가 생긴다.

사고로 다니엘을 봉인하지만 성인이 된 루크는 정신병과 스트레스로 그를 다시 깨운다.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점점 난폭해지지는 다니엘. 

루크는 위기를 겪으며 미스터리한 현상과 존재가 드러나며 진행된다.

 

브라이언 드리우의 소설 IN THIS WAY I WAS SAVED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이것이 정신 분열증이고 조현병인가, 조현병에 걸리면 이러한 경험과 증상을 느끼나 싶은 영화.

 

전반적으로 새롭게 시도하려는 노력이 보이지만 보는 내내 불편하며 찝찝하고 꿀꿀해진다.

공포영화보다 섬뜩하고 기분 나쁜 연출에 머리 아픈 영화로 멘털 챙기고 봐야 할 듯싶다.

 

 

붉고 어두운 블랙홀과 한 카페에서 벌어진 묻지 마 총격 사건으로 시작되는 영화.

소심한 어린 소년 루크는 정신병 엄마와 집을 떠나려는 아빠의 다툼을 피해 밖으로 나오지만 충격적인 살인 현장을 목격한다.

 

끔찍한 사고 현장에 충격을 받은 루크는 그곳에서 자신감 넘치는 상상 속 친구 다니엘을 만난다.

다른 사람들은 다니엘을 볼 수 없지만 루크는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느껴지며 함께 놀기도 한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부모님의 이혼 후에 루크에게 도움이 되는 다니엘.

 

어느 날 루크는 엄마 클레어가 초능력자가 되게 해 준다는 다니엘의 말에 대량의 정신과 약을 믹서기 안의 스무디에 넣는다. 하지만 클레어는 죽을 위기에 놓이고 둘의 우정은 끝이 난다.

 

루크는 상상 속 친구 다니엘을 인형의 집에 가두고 문을 잠가 봉인한다.

 

대학에 다니던 루크는 오랜만에 클레어가 사는 집을 방문하지만 그가 떠나고 정신병이 더욱 심해진 그녀의 심리 상태는 불안하다.

 

끔찍한 헛것을 본 루크는 자신도 엄마처럼 될까 두려워 상담사 브라운을 찾아간다.

어릴 때 상상 친구에 다니엘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자 두렵다 억누르지 말고 다시 본인의 일부로 받아들이라고 노력하라는 브라운.

 

결국 인형의 집 열쇠를 찾아 문을 열자 자살하려는 클레어를 성인으로 나타난 다니엘이 돕는다.

루크에게 도움이 필요하다는 다니엘. 우연히 만난 여성 캐시와의 관계가 진전되도록 돕는다.

 

어느 곳에나 다니엘과 함께 하며 점점 대담해지고 사교성도 늘어가는 루크.

 

무의식에 놓인 정보를 알려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루크가 자는 사이 몸을 조종해 상처를 내며 말을 듣지 않으면 점점 난폭해지는 다니엘.

 

루크와 급격히 가까워진 캐시는 위험과 미스터리가 도사리는 숨겨진 루크의 자아를 그림에 담아낸다.

캐시와 루크의 정사를 내려다보는 다니엘과 블랙홀 같은 붉은 세계.

 

루크가 자는 사이 소피와 문자를 주고받던 다니엘.

그의 몸에 강렬한 짐승 같은 무언가가 있다고 느낀 소피가 루크를 찾아온다.

곧 루크가 소피를 거절하자 다니엘이 루크의 육체를 차지하고 격렬한 관계를 갖는다.

 

몸에서 분리된 루크는 육체를 되찾으려 하지만 팔이 절단 나는 끔찍한 경험을 한다.

이어 룸메이트를 공격하는 다니엘. 커다란 충격을 받은 루크는 겨우 본래대로 되돌아온다.

 

루크는 자신을 해방시켜 준거라는 다니엘을 물리치려 하지만 쉽지 않다.

병원에 입원한 클레어를 찾아가고 그녀에게도 20살 때부터 정신병이 있었다는 말을 듣는다.

 

다니엘은 루크가 잠이 들면 튀어나오며 캐시에게 이상한 사진을 찍어 보낸다.

다니엘이 소피를 죽이는 환각을 보는 루크는 무슨 짓을 할지 무섭다며 상담사 브라운을 찾아간다.

 

점점 흔들리는 루크의 멘털과 조현병. 

다니엘은 그의 여러 단면중 하나라며 성격 탓이 아닌 엄연한 뇌 화학적 증상이라는 브라운.

 

루크는 다니엘을 없애고 싶다며 약을 처방받는다.

약을 먹자 괴로워하며 다니엘이 사라지지만 곧 더욱 끔찍한 환각을 마주한다.

<줄거리 및 결말/스포>

 

루크는 어릴 적 트라우마를 갖게 한 식당 사건의 범인 존 시그펜의 아버지를 찾아간다.

자신과 존이 비슷하다 느낀 루크. 과거 존이 그린 끔찍한 그림을 보고 존의 상상 친구도 다니엘인 걸 알게 된다.

 

존이 죽을 때도 함께였던 다니엘이 자신에게 붙었다 생각하며 초자연적 존재라는 것을 깨닫는다.

놈이 자신의 행세로 무슨 짓을 할까 무서운 루크는 브라운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정신을 맑게 해주는 티베트의 싱잉볼과 환상과 악마를(트라우마) 무찌르는 단검을 꺼내고 최면을 유도하는 브라운.

 

브라운은 다니얼을 깨우는 데 성공하지만 끔찍하게 루크의 입을 벌려 그 안으로 들어가 버린다.

루크를 완전히 장악한 다니엘은 브라운을 무차별적으로 찌른다.

 

루크가 깨어나자 나는 심연이라며 나타난 악마는 그의 자아를 인형의 집으로 넣어버린다. 

완전히 돌아버려 다른 자아를 갖게 된 루크(다니엘)는 캐시를 찾아간다.

 

캐시에게 그림자와 어둠에 대해 설득하던 루크(다니엘). 그녀의 단호함에 다니엘의 얼굴을 드러낸다.

쫓아오는 다니엘과 믿을 수 없다며 강하게 저항하는 캐시.

 

갇혀 있던 루크가 악마에게 쫓길 때 캐시와 다니엘의 대화를 듣고 빠져나가려 한다.

루크는 악마를 단검으로 찌르고 심연이라는 붉은 블랙홀로 뛰어든다.

 

심연을 빠져나온 루크는 다니엘에게 기생충이라 소리친다.

하지만 수 백 년간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비전을 보여줬다는 다니엘.

 

서로에게 기생충이라며 어릴 때 자주 하던 검술을 펼치는 루크와 다니엘.

치혈한 사투 끝에 루크는 내가 죽으면 너도 죽는다며 웃는 얼굴로 다니엘을 붙잡고 옥상에서 떨어져 내린다.

 

루크는 죽었지만 다니엘을 악마로 되돌아가고 다른 누군가를 찾겠다는 암시로 끝이 나는 영화.

 

초자연적인 존재 다니엘이 수백 년간 사람들의 정신에 기생해 폭력과 자살로 이끈 것인지 아니면 루크의 조현병과 다중 인격으로 인한 환상이었는지... 

 

공포스럽고 기분 나쁜 분위기를 잘 몰아가며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가 인상 깊지만 마무리가 아쉬운 영화.

 

<다니엘 이즌 리얼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