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애쉬 래드 : 트롤의 숲 줄거리/결말 - 동화같은 판타지 어드벤처

by MotionK 2020. 5. 9.
반응형

모험 판타지 어드벤처 노르웨이 영화 애쉬 래드 : 트롤의 숲 (2017/2020)

 

웅장하고 화려한 판타지 분위기의 모험 영화로 멋진 영상미를 선보인다.

아름답고 멋진 풍경과 CG, 특수효과는 나쁘지 않으며 시각적으로 보기 좋다.

 

사운드 트랙도 중세 판타지 배경과 잘 어울리며 동화책을 읽는 듯한 영화.

하지만 전반적으로 유치하고 예상 가능한 스토리로 진행된다.

 

트롤에게 잡혀간 공주 크리스틴.

왕은 보상을 내걸고 가난한 농부 에스펜과 형제들은 공주를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다양한 난관을 극복하며 진행되는 판타지 어드벤처 영화.

 

아이들은 좋아할 법 하지만 어린아이들에게는 무서울 수 있는 장면도 있다.

캐릭터들은 멍청하며 뻔한 스토리에 영어 더빙이 조금 어색하다.

 

프릿 빌트 : 더 비기닝과 라그나로크의 미켈 브레네 간데모세 감독의 영화.

델마의 엘리 하르보에가 크리스틴 공주 역을 맡았으며 베비에른 엥게르, 매즈 소요가드 피터센, 알란 하이드 등이 출연.

 

18 세기 노르웨이 동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스토리는 독창적이지 않지만 광활한 자연과 영상미는 봐줄 만한 영화.

 

 

공주가 18살이 되었는데도 결혼하지 않았으면 트롤이 깨어난다는 전설이 있는 세계.

 

덴마크 왕자 프레드릭은 공주와 결혼하기 위해 찾아온다.

왕은 공주가 프레드릭과 결혼하길 원하기에 그녀의 생일에 결혼식을 하려 한다.

전설이 사실이고 공주가 18살 생일까지 결혼하지 않으면 트롤이 깨어나 납치하고 노예로 살게 된다.

 

하지만 결혼이 싫은 크리스틴은 달아나고 가난한 농부 에스펜과 만나 작은 사고가 벌어진다. 

배고픈 공주에게 음식을 나눠주고 가까워진 에스펜.

 

아버지와 두 형들과 함께 사는 에스펜은 시키는 것도 제대로 못하는 트러블 메이커.

늦은 밤 집에 홀로 남아있던 에스펜은 커다란 발소리를 듣고 트롤 따윈 겁 안 난다며 재를 가지고 놀다 집을 홀랑 태워버린다.

 

숲 속에서 트롤을 만난 공주 크리스틴은 잡혀간다.

왕이 공주를 찾는 사람에게 왕국의 절반을 준다고 약속했기에 프레드릭은 공주를 찾아 나선다.

하지만 꿍꿍이가 있어 보이는 덴마크 왕자 프레드릭.

 

가난한 농부 에스펜 가족. 페르와 폴에게 공주를 찾고 보상을 받으라 보내는 아버지.

에스펜에겐 쓸모없는 놈(애쉬 래드)이라며 다시는 보고 싶지 않으니 떠나라 한다.

 

에스펜은 코가 긴 마녀를 도와주고 트롤을 죽일 수 있는 트베기르 검의 위치 지도를 얻는다.

배고픈 형제는 길에 놓인 황금 사과를 먹고 기분이 좋아지며 예쁜 여자들의 유혹에 넘어간다.

 

여자에게 둘러싸여 진수성찬으로 차려진 수많은 음식을 먹던 페르와 폴.

하지만 황금 사과를 조금 먹은 에스펜은 환각과 주술을 눈치챈다.

 

알고 보니 그들은 흉측한 숲의 정령들로 음식은 모두 징그러운 벌레와 시체.

턱밑까지 쫓아오는 숲의 정령들의 피한 세 사람은 아름다운 배경의 경관을 나아간다.

 

프레드릭 왕자는 식당에서 만난 에스펜에게 많은 돈을 주며 아는 정보를 내놓으라 한다.

형제는 지도를 주라 하지만 에스펜은 지도를 주지 않고 왕자의 병사들과 싸움이 벌어진다.

 

사력을 다해 싸우다 운 좋게 도망쳐 추격을 피해 거대한 폭포로 뛰어드는 형제들.

형 페르는 철없어 보이는 에스펜의 행동에 화를 내고 다툰다.

 

안개가 자욱한 늪에 도착한 형제들.

에스펜은 무엇이든 쉽게 베어버리는 날카로운 트베기르 검을 얻는다.

 

 

하지만 곧 왕자와 병사들에게 잡히고 포박당하는 형제들.

밤이 되자 커다란 발자국 소리와 함께 거대한 트롤이 등장한다.

모두가 혼비백산하며 도망칠 때 왕자는 병사들을 희생시켜 살아나려 한다.

 

왕이 되면 공주를 죽이려던 프레드릭 왕자와 둘째 형인 폴이 공주가 있는 트롤 굴로 잡혀온다.

첫째 페르는 숲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에스펜에게 용기를 주고 함께 폴을 찾는다.

 

긍정적이고 머리보다 배짱이 좋은 남자 에스펜은 트롤의 은신처에 도착한다.

미로 같은 동굴에서 오다가 주은 털 뭉치로 길을 찾고 공주와 왕자를 구하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왕자는 실수로 자고 있는 트롤을 깨운다.

트롤의 약점인 해가 뜨기 까진 얼마 남지 않았기에 돌로 된 산을 오르며 최대한 달아난다.

 

왕자는 혼자 도망치고 공주와 에스펜 형제는 정상에 오르지만 어느새 따라온 트롤.

해가 뜨기 직전 검을 빼든 에스펜과 그들은 시간을 최대한 끌며 싸움을 벌인다.

 

위기에 놓인 마지막 순간 오다가 주은 거울로 떠오르는 햇빛을 반사해 트롤을 공격한 에스펜.

 

트롤은 돌로 굳어버리고 공주가 발로 차 부서 버린다.

형제는 공주와 함께 성에 무사히 도착하고 집을 다시 지을 돈을 보상으로 받는다.

 

집으로 돌아온 에스펜에게 아버지는 애쉬 래드라 불렀던 것을 사과한다.

혼자 도망친 왕자는 황금 사과를 먹고 숲의 정령들의 유혹을 받으며 마무리된다.

 

유치하고 뻔한 스토리로 흘러가지만 웅장한 영상미는 볼만했던 영화.

 

<영화 애쉬 래드 : 트롤의 숲 예고편>

(The Ash Lad: In the Hall of the Mountain King, Askeladden - I Dovregubbens hal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