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뮬란 2020 (Mulan) 줄거리/결말 - 유역비, 이연걸, 공리, 견자단 주연

by MotionK 2020. 9. 6.
반응형

영화 뮬란 2020.

화려한 캐스팅에 인상적인 색감과 특수효과, 멋진 영상미를 보여주는 영화로 스케일 역시 상당하다. 치열한 전쟁과 액션신도 많아서 무협 영화 같은 분위기지만 디즈니에서 제작한 영화답게 모두 영어 대사로 연기한다. 

 

중국 배경에 대사와 용어가 영어로 진행되니 어색한 느낌은 있지만 2억 달러 이상의 제작비가 사용됐을 만큼 볼거리는 있다.

 

<간단 줄거리>

어린 시절부터 지붕 위를 뛰어다니며 뛰어난 센스와 몸놀림을 가진 뮬란. 하지만 부모는 그녀가 좋은 가문과 연을 맺어 명예를 안겨주길 바라고 뮬란은 본연의 모습을 억누르고 성인이 된다. 차를 따르거나 화장을 하는 등 여성스러움을 배우지만 늘 사고를 친다.

 

실크로드와 인접한 중국의 성에 루란의 보리 칸이 침략하고, 강력한 기병의 군대와 마녀 시안니앙(공리)의 공격에 무역이 중단된다. 북부의 침략자들을 막기 위해 황제(이연걸)는 징집령을 내린다. 

 

모든 집에서 한 사람이 징병돼야 하지만 뮬란의 집은 두 딸만 있다. 과거 전쟁 영웅인 뮬란의 아버지는 큰 부상을 당했고 나이가 많아 돌아오지 못할 가능성이 크지만 명예를 위해 싸우려 한다.

 

뮬란은 아픈 아버지 대신 전장에 나가기로 결심하고 가족들 몰래 아버지의 검과 갑옷을 입고 말을 훔쳐 집을 나선다. 여자라는 사실이 밝혀지면 가족 모두 위험해질 수 있는 상황에서 훈련을 시작한다.

 

사내들 사이에서 자신의 정체를 숨기는 뮬란은 자거나 씻기도 쉽지 않다. 사령관 텅(견자단) 아래 병사들은 강도 높은 검술, 궁술, 창술, 체력 훈련을 이어간다. '화준'으로 살며 남자에게 밀리 않는 뮬란은 점차 강인한 군인으로 성장하고 동료이자 라이벌 '홍희'와의 비무에서 힘은 달리지만 기술과 화려함으로 앞선다.

 

탕 장군은 조언으로 기를 조절하게 된 뮬란은 남자에게도 밀리지 않는 체력을 갖게 된다. 그 사이 12개 부족을 모은 보리 칸은 본격적인 공격을 준비하고 황제와 가족, 동료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뮬란이 진정한 전사로 성장하며 진행되는 영화.

 

중국을 위해 만들어진 영화라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분위기에 사운드 트랙도 많지 않고 연기도 어색해서 전반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많다.

 

유역비, 이연걸, 공리, 견자단 등 유명 중화권 배우들이 출연하며 감독은 영화 노스 컨츄리(2005)의 티키 카로. IMDb 평점은 5.5점으로 시각적으로는 좋기에 킬링 타임용으로 보기에 나쁘지는 않다.

<줄거리>

마녀를 필두로 한 보리 칸의 공격에 탕 장군 휘하의 병사들이 출전하고 뮬란도 전쟁을 나선다. 함께 훈련받은 동료들과 서로를 위해 싸우자고 전의를 다지고 훈련을 끝낸 초보 병사들이 보리 칸의 능숙한 기병대와 마주한다.

 

말을 타고 끝까지 적들을 쫓던 뮬란은 매로 변한 마녀 시안니앙과 마주한다. 마녀는 뮬란이 여자임을 꿰뚫어 보고 뮬란의 가슴에 암기를 날리지만, 가슴을 감싸고 있던 보호대가 그녀를 살리고 봉황이 그녀 곁을 지킨다.

 

남자로 살아가던 뮬란은 머리를 풀어헤치고 여자인 자신의 본연의 모습을 드러낸다. 치열하게 싸우던 전쟁터에 난입해 화려한 기술로 적들을 압살 하지만 적 마녀의 사술과 투석기 공격이 시작되고, 병사들은 방어하기도 벅찬 상황이 벌어진다.

 

지혜를 사용한 뮬란이 적 투석기로 눈사태를 만들고 순식간에 전쟁터는 아비귀환으로 변한다. 홍희를 구한 뮬란은 자신이 여성임을 밝히며 텅 장군과 동료들 앞에 나타난다.

 

하지만 장군은 그동안 모두를 속인 뮬란을 수치로 여기고 황제의 제국군에서 추방한다. 모두를 구했지만 결국 쫓겨난 뮬란에게 마녀가 찾아온다.

 

여자라는 이유로 뮬란과 같은 상처가 안고 살아가던 마녀는 나라, 마을 가족도 없이 망명을 해왔다. 네가 동료를 구했지만 그들은 너를 배신했다며 힘을 합치자고 제안하는 마녀, 하지만 뮬란은 자신의 자리와 의무를 찾아 왕국을 위해 싸우고 황제를 보호하려 한다.

 

마녀에게 보리 칸의 황제 암살 계획을 들은 뮬란은 텅 장군에게 그들의 계획을 알린다. 시선을 실크로드에 집중시키고 도시로 몰래 들어가 황제를 죽이려는 계획을 전하지만 지휘관들은 믿지 않는다.

 

하지만 함께 싸운 병사들은 그녀의 말을 지지하고 그녀의 충성심과 용기를 확인한 텅 장군이 직접 병사를 이끌고 황제가 있는 수도로 향한다. 그 사이 마녀와 암살자들이 성을 침입한다.

<줄거리 및 결말>

뮬란과 동료들이 성에 들어오지만 암살자들의 공격에 가로막히고, 마녀의 계략에 황제는 성 밖으로 나온다. 함정에 들어선 황제가 화려한 무공으로 적을 상대하지만 숫자에 밀려 잡힌다.

 

동료들이 적을 막는 사이 화려한 기술로 적진을 뚫은 뮬란은 마녀와 다시 마주한다. 병사들이 자신을 받아들였다며 마녀에게 함께 하자 하지만 자신은 이미 늦었다는 마녀가 매로 변해 날아간다.

 

마녀를 따라가던 뮬란에게 보리 칸이 활을 날리지만 마녀가 몸을 날려 대신 맞는다. 목숨을 구한 뮬란과 황제를 잡고 있는 보리 칸의 일대일 대결이 펼쳐진다.

 

봉황의 도움을 받던 뮬란이 보리 칸과 육탄전에 끝에 승리하고, 황제와 합작으로 마무리 짓는다. 나라는 축제가 벌어지고 황제의 앞에 선 화뮬란은 공적을 인정받는다. 뮬란이 부모님을 만나기 위해 고향으로 도착하자 전사가 되어 돌아온 그녀를 가족이 반기고 아버지도 감격스럽게 여긴다.

 

곧 황제는 탕 장군으로 하여금 왕조를 구한 그녀에게 선물을 내린다. 명예를 얻게 된 뮬란이 충성, 용기, 진실 그리고 가족에 대한 헌신이 네 번째 미덕으로 새겨진 검을 선사받는다. 

 

황제가 경비대 장교로 그녀를 임명하고 뮬란은 전설이 되며 영화는 마무리된다.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