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힐링 영화 더 시크릿: 데어 투 드림 줄거리/결말 - 소설 시크릿 원작 (The Secret: Dare to Dream, 2020)

by MotionK 2020. 9. 5.
반응형

힐링 영화 더 시크릿: 데어 투 드림, 2020.

베스트셀러 소설 시크릿을 기반으로 한 희망을 주는 잔잔하고 감성적인 힐링 영화. 남편을 잃고 생활고에 시달리는 미란다 가족에 긍정적인 사고의 남자 브레이가 찾아오며 진행되는 가족 로맨스 장르.

 

<간단 줄거리>

'세상에 기적은 없다고 믿으며 살 수 있고, 세상만사가 기적이라고 믿으며 살 수도 있다.'

 

강한 허리케인 헤이즐이 다가오는 뉴올리언스에서 남편을 잃고 세 자녀와 함께 살고 있는 미란다는 생활고에 시달린다. 간절히 원하면 불가능이란 없다고 믿는 브레이는 비밀스러운 서류를 미란다에게 건네기 위해 찾아가지만 만나지 못하고 돌아간다.

 

그때 미란다가 브레이의 차를 들이받고 수리해 준다며 인연이 된다. 돈이 없어 비가 줄줄 새는 미란다의 집에 방문한 브레이는 자석이 철을 잡아당기는 힘처럼 뭔가를 더 많이 생각하면, 그것이 우리에게 다가온다는 긍정적인 사고를 갖고 있다. 

 

나쁜 일이라도 좋은 일로 이어질 거라고 믿고 가능성을 열어두는 브레이와 생활 형편에 스트레스를 받고 늘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미란다.

 

서로를 만난 게 우연이 아니라는 기분 좋은 만남 끝에 브레이는 우편함에 서류를 넣어두고 돌아간다. 하지만 다음날 거센 폭풍에 미란다의 집 천장이 뚫려버리고 집이 엉망으로 변한다.

 

나쁜 일이 생길 것 같으면 항상 그렇다는 미란다에게 세상이 불운의 연속은 아니라는 존슨은 그녀의 집을 수리하기로 한다. 남편을 잃고 아이 셋과 함께 힘겹게 사는 미란다에게 긍정적인 남자 존슨이 찾아오며 벌어지는 힐링 로맨스 가족영화.

 

영화 더 보이 2: 돌아온 브람스(2020)의 케이티 홈즈와 영화 포세이돈(2006)의 조쉬 루카스가 주연. 제리 오코넬, 셀리아 웨스턴 등이 출연하며 감독은 영화 Mr. 히치: 당신을 위한 데이트 코치(2005)의 앤디 테넌트.

 

IMDb 평점은 6.3점으로 진부하지만 나쁘지 않은 스토리에 자기 계발서 같은 내용. 가족의 일상을 보여주는 드라마 형식으로 편안한 분위기에 기분 좋은 사운드 트랙이 흐른다.

 

[The Secret: Dare to Dream, 2020]

<줄거리>

5년 전 죽은 남편 맷은 공상가이자 발명가였지만 생활은 좋지 않았고 미란다는 아이들을 현실주의자로 키우고 싶어 한다. 과거 맷과 인연이 있는 브레이는 그녀에게 특별한 서류를 건네려 했지만 서류를 넣어둔 우편함이 태풍에 날아가 버리고 전하지 못한다.

 

브레이는 집과 일, 자신을 좋아하는 터커와의 관계 때문에 고민이 많은 미란다에게 자신의 지난 과거를 꺼낸다. 결혼했지만 가난하던 브레이가 돈을 모으려 할 때 아내가 다른 남자와 만났고 이혼한 브레이는 폐인이 됐었다.

 

분노에 차서 남 탓만 했지만 특별한 깨달음이 있었고 인생의 전환점이 됐었다.

'때가 되면 결심이 설 것이고, 가끔 모든 상황이 분명해질 때까지 기다리는 게 최선일 때도 있다.'

 

미란다는 브레이와의 대화를 통해 점점 변해가고 그 사이 브레이는 적절하고 기발한 방법으로 지붕을 수리한다. 우주가 우리를 돕는다고 생각하는 브레이는 미란다와 만남이 우연이 아니라고 여긴다.

 

'우연은 신이 익명을 유지하는 기술이다.'

 

터커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미란다에게 청혼한다. 미란다는 승낙하고 새 차도 선물 받지만 아빠가 생각나는 아이들의 입장은 복잡하다. 긍정적 사고의 브레이는 아이들을 상담하며 다독이고 고민을 해결해준다.

 

자신의 인생이 급격하게 좋아지는 상황이 믿기지 않는 미란다는 걱정만 하고 살아서 행복해지는 법을 잊었다. 집수리를 마친 브레이가 떠나려 하고 미란다의 첫째 딸 미시의 생일 파티에 초대받는다.

 

많은 사람이 모인 즐거운 생일 파티 현장에서 과거 브레이와 남편 맷의 관계가 밝혀진다. 두 사람은 아이디어를 위해 비행기를 타고 함께 가다가 사고를 당했고 맷이 죽고 브레이는 살아난다. 브레이는 맷의 기술과 혼합해 특허를 신청했고 미란다는 브레이가 기술을 뺏었다고 여긴다.

<줄거리 및 결말>

'내 기적은 목숨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내 인생을 완전히 바꿨다'

브레이가 특허를 받고 찾아왔지만 서류가 들어있는 우편함이 날아가 버렸고 다시 서류를 받는 도중 그녀의 가족을 도왔다. 하지만 그의 말을 제대로 듣지 않은 미란다는 분노하며 쫓아낸다.

 

다음날 미란다 가족은 특허 기술과 십만 달러짜리 수표를 받는다. 미란다는 개울에 빠진 우편함 속에 같은 서류가 들어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브레이가 시간을 들여 맷의 이름을 공동 특허자로 올렸다는 사실과 자신이 오해했다는 것을 깨닫는다.

 

기술이 팔리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돈이 들어오는 상황에 불행했던 가족의 삶은 변해간다. 자신이 거절하지 못하게 많은 사람들 앞에서 청혼한 터커와의 확신 없는 관계를 아이들과 의논하고, 그녀뿐만 아니라 아이들까지 자신의 인생을 변화시킨 브레이를 원하는 사실을 알게 된다.

 

결국 미란다는 터커와 만남을 정리하고 간호사를 공부하던 자신의 삶을 이어간다. 인생의 비밀을 깨달은 미란다와 브레이가 다시 만나고 두 가족이 한 가족이 되며 마무리되는 영화.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