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ame

신규 모바일 게임 - 데이트 어 라이브 : 다시 만난 정령 후기

by MotionK 2019. 11. 10.
반응형

키스로 세상을 구하라!?라는 타이틀의 데이트 어 라이브 : 다시 만난 정령!

지난 10월 31일 출시한 신규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해봤어요.

 

조금씩 간간히 즐기는 게임이지만 손맛이 좋아서 생각날 때마다 하고 있어요.

게임 전체적으로 배경과 일러스트가 참 이쁘네요.

 

캐릭터 들의 움직임도 의외로 자연스럽고... 보통 게임을 할 때 캐릭터가 별로인 게임은 안 하게 되는데 이 게임은 전부 귀엽네요.

 

귀여운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화려한 이팩트가 잘 어우러졌어요.

각 캐릭터마다 전투 방식과 스킬이 달라서 좋네요.

스토리 중간중간 나오는 애니메이션이 간지럽긴 하지만... 흥미진진하네요.

 

공간진이라 불리는 충격파로 도시가 파괴되고 인계라는 차원에서 미소녀 정령들이 나타나요.

소녀들이 나타날 때마다 강력한 폭발이 발생하고 재난이!!

정령과 세상을 구하는 방법은 데이트!?

 

전 플레이 후에 알았는데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이 원작이네요.

스토리도 흥미로워서 꽤 집중해서 보게 되네요. 원작을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정령과 함께 적과 싸우기도 하고 데이트를 통해 호감도를 쌓는 그런 게임이네요.

전투하다 기력이 다 떨어지면 데이트로 편하게 일러스트와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어요.

 

학교, 놀이터, 빵집, 카페, 바닷가 등등 다양한 곳에서 여러 정령들과 데이트가 가능한 미연시 게임이에요.

본인의 선택지에 따라 여러 가지 짧은 엔딩과 히든 엔딩까지 볼 수도 있네요.

 

원작 일러스트레이터와 성우진이 참여했다고 해요.

더빙이 일본어라 오히려 자연스럽네요.

 

전투는 전부 수동으로 진행해야 돼요. 요즘 자동 게임이 많은데 이 게임은 일일이 손으로!

액션 스킬이 좋아서 타격감이 있어요. 컨트롤도 살짝살짝 해주니 오래간만에 오락실에 온 기분이네요.

 

 

전투를 진행하는 스태미나가 넉넉한 편이 아니에요.

보상으로 꽤 주지만 중간중간 주는 시간이 있는데 그때는 꼭 접속해야겠어요.

스태미나가 다 떨어지면 정령과 데이트를 통해 호감도도 높이고 아르바이트와 제작을 통해 아이템도 얻을 수 있어요.

데이트 역시 할 수 있는 수치가 정해져 있어서 누구와의 호감도를 높여줄지 잘 선택해야 돼요.

 

스토리를 깰 때마다 몇몇 정령을 얻을 수 있어요.

정령마다 등급이 있고 승급으로 더 강하게 해 줄 수 있어요.

하지만 전투나 보스에 좋은 정령들은 역시나 뽑기로 얻을 수 있네요.

 

과금이나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다 보면 정령을 뽑을 수 있는 재화를 모을 수 있어요.

 

정령 강화 창의 오른쪽 상세정보를 클릭하면 정령을 강화할 수 있는 여러 항목이 나와요.

아이템을 사용해 레벨업도 가능하고 세피라를 장착해 능력치를 높일 수도 있어요.

 

정령을 승급할 수 있는데 정령 조각이 필요해요.

조각은 해당 지역의 전투나 뽑기를 통해 얻을 수 있어요.

해당 지역 전투는 하루에 3번밖에 돌지 못해요.

과금이 아니라면 정령의 등급을 올리는데 시간이 좀 걸리겠네요.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레벨업이 자주 막히네요.

전 초반에 아무것도 모르고 경험치를 올리기 위해 이전 스테이지를 막 돌았어요.

근데 이 게임은 어느 스테이지든 스태미나를 소모한 만큼만 경험치를 먹네요

 

그러니 성장하고 싶은 정령의 결정 재료나 정령 조각을 모아주는 게 중요해요.

재료가 필요한 스테이지를 돌며 결정을 강화해주고 레벨도 올리고 경험치도 올리세요.

 

처음엔 토카가 마음에 들어서 키우다 보니 친구들의 대표 캐릭터가 대부분 쿠루미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보니 쿠루미와  코토리가 활용도 높은 정령이라고 해서 저도 모으고 있어요.

 

쿠루미가 먼저 나와 스토리 밀 때 사용했는데 편하네요. 광역기가 많아서

코토리 새로 키우고 있는데 좋네요. 보스, 레이드에 좋은 캐릭터이라고 해요.

7일 출석하면 코토리를 받을 수 있고 뽑기 기능을 통해서도 쿠루미와 코토리를 획득할 수 있어요.

 

영상으로 게임의 분위기를 한눈에 볼 수 있네요.

자동 전투가 아니다니 오래 플레이하는 건 아니지만 컨트롤하는 것도 재미있고 해서  간간히 즐기면서 하고 있어요.

 

공식 카페에서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https://cafe.naver.com/datealivekrmo

 

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 ... : 네이버 카페

안녕하세요. 모바일게임<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 공식 카페입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