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ame

V4 무과금 레벨 49! - 채집과 연금술로 전투력 300올리기! 공략

by MotionK 2019. 11. 9.
반응형

모바일 게임 V4 오픈 3일! 무과금으로 드디어 레벨 49에 전투력 2만에 도달했네요.

레벨이 오를수록 속도는 더뎌지고 전투력 올리는 게 쉽지 않네요.

그럴 땐 그동안 모은 재료로 제작을 하시면 전투력 300 정도는 쉽게 올릴 수 있어요.

 

생산활동 시스템으로 전투력을 올리고 연금술로 물약을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마을의 연금술사에게 가서 확인해보면 물약 제작을 위해서는 채집된 재료가 필요해요.

 

첫 번째로 필요한 재료는 피엘라꽃! 피엘라꽃 300개가 필요해요.

바로 최하급 약제를 6번 제작하고 최하급 물약을 6번 제작해야 연금술이 초급단계로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이에요.

 

피엘라 꽃은 저렙 구간에서 발견돼요.

트랑제 숲이나 리베나 섬에서 채집할 수 있어요.

채집은 지도의 자동 채집 버튼이나 그 지역에 가서 자동 전투 옆에 있는 자동 채집을 눌러주면 알아서 잘 캐요.

 

하지만 본인 캐릭터로 채집하려면 한 번에 한 개씩 캐니... 한세월 걸립니다!

재료가 부족해 직접 200개 정도를 채집했는데 한 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그러니 미리미리 동료로 채집을 진행해 주세요!

전 어스름 꽃만 1800개 정도 채집해 놔서 고생 좀 했네요.

 

대충 피엘라꽃 300~400개 정도 채집하고 나머지는 어스름 꽃을 채집해주세요.

채집 동료는 한 시간에 한 번씩 돌아오니 바로바로!

 

채집도 승급을 할 때마다 전투력이 오르기 때문에 직접 채집하는 것도 좋아요.

초반엔 필요 경험치가 낮으니 상당한 전투력을 짧은 시간에 올릴 수 있어요!

 

전투로 지칠 때 한 번씩 채집을 돌려주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초급단계가 되면 수습단계의 채집활동으로는 경험치가 잘 안 오르니 단계에 맞는 채집을 진행해 주세요!

 

피엘라 꽃으로 최하급 약제를 계속 제작하다 보면 연금술 초급단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요.

그러면 어스름 꽃으로 하급 약제를 제작해 우리가 즐겨 마시는 하급 생명 물약을 제작할 수 있어요!

연금술이 오를수록 전투력도 적지 않게 오르네요!

 

주말이라 핫타임 시작이 꾸준히 있네요. 핫타임 땐 전투를 그 외엔 생산 작업을 틈틈이 해주세요!

생산 작업의 업적을 통해서도 전투력이 많이 올라가요!

 

피엘라꽃 -> 최하급 약제 - > 최하급 물약 -> 어스름 꽃 - > 하급 약제 - > 하급 물약을 제작!

1800개 정도의 어스름 꽃으로 하급 약제를 만드니 무려 37개가 만들어졌네요.

생명 물약 1100개 이상을 제작할 수 있어요!

가격으로 치면 적지 않은 돈이네요.

 

전 물약을 제조하는 생산활동으로 토털 300 정도의 전투력이 올라갔어요!

 

2019/11/08 - [Mobile Game] - V4 무과금 직업 추천 건슬링어 - 초반부터 30~40레벨 육성법 공략

 

V4 무과금 직업 추천 건슬링어 - 초반부터 30~40레벨 육성법 공략

모바일 게임v4를 무과금으로 레벨 42에 전투력 15000에 도달했네요! 제가 겪은 이런저런 시행착오로 초보 분들이 좀 더 빠르고 원활한 플레이를 하기 위한 여러가지 팁들을 알려드릴게요. 직업추천! 직업은 특별..

motionk.tistory.com

초보 분들을 위한 글!

 

다음으로 게임 플레이 중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루나트라 및 고레벨 지역 사냥 시 전투력이 낮아 버거우신 분들이 있을 거예요.

그럴 땐 혼자 싸우지 마시고 사람들이 바글바글 많은 곳으로 가세요!!

 

어차피 때리는 만큼 경험치를 받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같이 몸빵 하고 때린다면 물약이 훨씬 적게 들어요!

사냥 속도도 빨라지고 지역 퀘스트도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어요.

 

사람이 너무 많아 렉이 심하다 싶으면 설정에서 캐릭터를 10명만 보이게 설정할 수 있어요.

또 이름도 없앨 수 있으니 렉이 훨씬 줄어들어요.

 

지역 퀘스트 사냥 시 파티가 들어오면 허락해 주세요.

또는 직접 파티를 만들어 초대해도 돼요.

왜냐하면 지역 퀘스트 카운팅이 같이 올라가니

빠른 시간 안에 끝내고 보상받아 전투력을 높일 수 있어요.

 

제 전투력 지역보다 전투력 절반 정도의 지역에서 빠르게 잡는 게 렙업이 훨씬 빠르네요.

 

사냥 시 5초~7초 정도에 한 마리 잡는 지역에서 빠르게 많이 잡는 게 훨씬! 빨리 경험치를 올릴 수 있어요.

대충 혼자 잡을 때 버겁다고 느끼시거나 물약을 3,4개 빨아야 한다 싶으면 다른 분들과 같이 사냥하는 게 더 좋아요.

 

물약 3~4개씩 먹으면서 10초 이상 싸우면 전 오히려 렙업이 늦더라고요.

처음엔 일부러 사람 없는 곳으로 가서 혼자 사냥했는데 사람이 적당이 있는 곳이 오히려 사냥하기 좋은 것 같네요.

더욱이 지역 퀘스트도 빠르게 완료되니 사람 많은 곳에서 잡는 게 이득!

 

요즘 주말이라 부스터 타임이 많네요.

특히 루나트라(인터서버)는 하루에 경험치 부스터 타임이 많아요.

30~40 초반 분들은 평소에 도감작 하시다가 부스터 타임 때 루나트라로 가서 사람 많은 곳에서 함께 사냥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