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밀리터리 추천 영화 더 아웃포스트 2020 (The Outpost) 줄거리/결말 - 실화 캄데시 전투

by MotionK 2020. 7. 20.
반응형

영화 더 아웃포스트 2020.

캄데시 전투라는 실화를 바탕으로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의 공격에 대항하는 미군을 다룬 밀리터리 액션 전쟁 영화로 긴박하고 리얼함이 전해지는 전투신을 선보인다.

 

남성스러움을 보여주는 영화로 거칠고 참혹한 전쟁 상황을 연출한다. 카메라 앵글 역시 리얼함을 더해주며 일방적으로 당하는 공격을 대처하고 위기에 처한 상황을 용기로 극복한다.

 

아프가니스탄 북동부 가파른 산 아래 위치한 키팅 전초기지에서 400여 명의 적들과 싸운 50여 명의 Bravo 3-61 기병 부대를 다룬 실화를 기반했다. 초중반 시시콜콜한 농담 따먹기가 지나면 약 40분가량 디펜스 게임 같은 화끈한 전투를 보여준다. 

 

퍼시픽 림의 스콧 이스트우드, 칼렙 랜드리 존스, 올랜도 블룸 등이 출연하며 IMDb 평점은 6.7점에 로튼 토마토는 92%로 꽤나 볼만한 킬링 타임용 영화.

 

[The Outpost, 2020]

<줄거리>

2006년 반격을 위해 아프가니스탄에 전초기지를 설치한 미군은 파키스탄과 탈레반의 무기 거래를 막고 지역민들의 협조를 받기 위해 산맥으로 둘러싸인 전초기지를 세운다.

 

키팅 대위(올랜도 블룸)가 이끄는 전초기지를 탈레반이 수시로 기습하고 부대의 내부에는 약물, 분열 등 크고 작은 트러블이 발생한다. 키팅 대위는 현지인으로 이루어진 지역 단체를 부르고 전날 기지를 공격한 이들도 섞여있는 그들에게 무기를 내려놓으면 미국이 도와주겠다며 거래를 제안한다.

 

대위와 병력이 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거친 절벽 길을 트럭을 타고 나아가다가 트럭이 절벽 밑으로 추락하고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고 알레스카스 대위가 새로운 사령관으로 부임한다. 

 

수시로 공격하는 탈레반에 기지의 병사들은 옷도 제대로 입지 못하고 반격한다. 기지의 중요한 화력인 박격포 부대의 활약으로 숨어있는 적들을 찾아 위기에서 넘어간다.

 

적의 테러에 대위 알레스카스 역시 산산조각 나고 용의자를 찾아야 하지만 새로 부임한 대위 브로워드는 지역민들을 자극하면 안 된다며 소극적인 모습을 보인다.

 

공격받는 상황에도 브로워드는 원리원칙을 따지며 병사들을 위기에 몰아넣는다. 결국 미국은 선거전에 철수하지 않으려 하고 전초기지 폐쇄는 10월로 미뤄진다.

 

적의 공격에 작전본부를 나올 생각이 없는 사령관 브로워드의 모습에 작은 분란이 일어난다. 지역민들과 트러블을 막기 위해 키우던 개를 죽여버리는 등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던 브로워드는 결국 직위 해제되고 오랜 기간 부대에서 활동하던 번더만 중위가 새로운 지휘관이 된다. 철수가 다가오고 대부분 병사들이 가족에게 즐겁게 연락하던 시기, 탈레반의 본격적인 공격이 시작된다.

 

2009년 10월 3일 오전 5시 50분.

수백 명의 탈레반이 전초기지로 쳐들어오고 대규모 공격에 치열한 교전이 발생한다. 긴박하고 리얼한 전쟁 액션과 함께 탈레반은 기지의 주 화력인 박격포를 공격한다.

 

<줄거리 및 결말>

헬기는 두 시간 후에 지원이 오는 상황. 탄약도 제대로 보충되지 않고 전초기지 곳곳에서 전투가 이어지지만 일방적으로 당하며 위기에 처한다.

 

적의 포격에 장비들이 하나씩 부서지고 고립된 병사들을 구하기 위해 총알이 빗발치는 지역에 뛰어드는 병사들. 적이 철조망을 넘고 전사하는 병사들이 발생하는 상황에 살기 위해 필적으로 저항한다.

 

총알이 빗발치는 상황에서도 부상당한 메이스를 구한 카터(칼렙 랜드리 존스)와 병사들을 모아 반격하는 상사 로메샤(스콧 이스트우드). 처참한 전투 속 부족한 탄약과 위기에 빠진 병사들을 구하며 공중지원을 기다린다. 

한참 동안 목숨과 바꾸며 막아내고 곧 여러 대의 헬기과 폭격기가 적을 섬멸한다. 공중 지원과 함께 포티스 대위의 기동대가 전초기지 외각에 도착하고 적을 소탕한다.

 

탈레반을 막아내지만 27명이 부상당하고 여러 명이 사망한다. 카터가 목숨을 걸고 구한 메이슨도 사망하며 생사를 가르는 전투 끝에 공허함만 남는다. 

 

탈레반의 기습을 뛰어나게 대처해 명예 훈장을 수여받은 Bravo Troop 3-61 CAV와 캄데시 전투에 대한 스토리를 다룬 밀리터리 영화.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