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전쟁 영화 그레이하운드 줄거리/결말 - 톰 행크스의 구축함 VS 독일 잠수함 U보트

by MotionK 2020. 7. 11.
반응형

추천 전쟁 영화 그레이하운드, 2020.

2차 세계대전 중 해상전을 다룬 영화로 독일 잠수함 U보트에 맞서며 상선을 보호하는 미국 해군을 보여준다. 구축함과 잠수함의 전투가 끝없이 이어지며 1시간 20분 정도의 짧고 굵은 영화.

 

<간단 줄거리>

1942년 북대서양.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으로 향하는 물자를 실은 연합군 상선을 해군이 보호하며 운반한다. 항공 지원이 힘든 지역을 4대의 전함이 37대의 보급선을 이끌고 나아간다. 

 

2개월 전 함장이 된 사령관 어니스트(톰 행크스)가 지휘하는 구축함 그레이 하운드를 필두로 영국의 전함 해리와 이글, 캐나다의 디키가 함께 한다. 곧 그들의 함선에 독일의 U보트가 접근하고 전투를 준비한다. 약 이틀 동안 울프팩 전술로 공격하는 네대의 U-보트를 상대하며 쉴세 없는 추격과 해전이 펼쳐진다.

[Greyhound , 2020]

톰 행크스가 각본과 제작, 주연을 맡았으며 600억 이상의 제작비가 들어갔을 만큼 화려한 특수효과와 CG 그래픽을 보여준다. 초반부터 긴박한 영화로 볼거리가 많으며 전함으로 적 잠수함을 잡는 스토리는 상당히 흥미롭고 볼만하다. 특히 배 위에서 양쪽에서 날아오는 어뢰를 피하는 연출은 멋있다.

 

하지만 별다른 드라마 없이 전투만 하는 것을 반복하는 스토리는 단조롭게 느껴진다.

엘리자베스 슈, 스티븐 그레햄, 마누엘 가르시아 룰포 등이 출연하지만 톰 행크스 위주로 진행된다.

 

6월 12일 북미 개봉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애플 TV+를 통해 공개됐다. IMDb 평점 7.2점, 로튼 토마토는 79%로 시각적으로 쉴틈 없이 이어지는 전투에 몰입하며 볼 수 있는 킬링 타임용 영화.

<줄거리>

시야에서 사라지지만 소리로 U-boat의 위치를 추적하는 그레이 하운드. 바로 아래 있다는 것을 찾아내 폭탄을 투하하자 기름과 파편이 떠오른다.

 

기쁨도 잠시 후미의 그리스 상선 데스포티코가 폭발해 침몰한다. 그레이 하운드가 구조선 카데나를 보호하며 구조를 진행하지만 숨어 있던 또 하나의 U보트가 어뢰를 발사한다.

 

곧 해리, 이글, 디키에게 주변에 적 잠수함을 발견했다는 교신이 날아온다. 은밀하게 그들 주변을 배회하는 여러 대의 U보트는 이리떼를 보는 듯하다.

 

해가 지고 시야가 가려지자 유보트가 본격적으로 움직인다. 유보트의 은밀한 게릴라 작전에 화물선이 파괴되고 그레이 하운드도 피해가 누적된다.

 

사방을 오가며 상선을 하나씩 파괴하는 잠수함. 유조선까지 불이 붙어 폭발한다. 유보트 그레이 울프는 그레이 하운드에게 무전해 조롱한다. 밤새 전투가 이어지지만 다섯 척의 배가 피해를 입고 많은 사람들이 사망한다.

 

날이 밝자 또다시 전투가 이어지고 손상되어 떠오른 U보트에게 사정없이 폭격하는 그레이 하운드.

 

디키와 함께 포격을 쏟아내자 유보트는 가라앉는다. 사상자들에게 바다 위에서 짧은 장례를 치를 때 영국 구축함 이글이 공격당해 불타오르고 또다시 어둠이 찾아온다

<줄거리 및 결말>

이글을 잃고 남은 세대의 전함으로 적을 상대하기 충분하지 않기에 항공 지원 요청을 보낸다. 랑데부 지점까지 두 시간 남은 상황. 그레이 하운드로 두 대의 U보트가 다가오고 본격적인 전투가 벌어진다.

 

어뢰를 아슬아슬하게 피해가며 잠수함과 해상전을 벌이는 그레이 하운드. 양쪽에서 날아오는 어뢰를 눈으로 확인하며 피하는 연출은 정말 멋지다.

 

그레이 하운드의 거센 공격에 사정없이 얻어맞던 울프가 폭발한다. 남은 한대가 다가오지만 항공 지원이 시작되고 그레이 하운드가 포를 발사해 잠수함 위치를 알리자 항공기가 폭탄을 투하해 남은 한대도 파괴한다.

 

이틀 넘게 쉼 없이 싸운 그들은 U보트 네대를 파괴하고 영국에 도착하며 많은 상선을 지킨다. 모두가 그레이 하운드에 감사 인사를 보내고 사령관 어니스트는 피 묻은 신발을 벗고 지친 몸으로 잠에 들며 마무리된다.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