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스텝업6: 이어 오브 더 댄스 줄거리/결말 - 중국판 스탭업

by MotionK 2020. 7. 1.
반응형

영화 스템업 스텝업6: 이어 오브 더 댄스 2020. 

 

비보이, 팝핀 등 다양한 힙합 스트릿 댄스로 클럽, 길거리 등 여러 장소에서 춤을 춘다. 쿵푸와 무술을 춤처럼 표현했으며 동서양 댄서들이 겨루는 하이라이트 신은 상당히 화끈하고 볼만하다.

 

베이징을 배경으로 중국의 스트릿 댄서들이 세계적인 댄스팀과 대결하는 영화.

 

<간단 줄거리>

2년 전. 클럽에서 춤을 추던 스트릿 댄서 타이 호우는 폭력으로 교도소에 수감된다. 

수감 중에도 마샬 아츠를 보는 듯한 춤 연습을 이어가던 타이.

 

출소 후 클럽, 어린아이들, 아주머니들에게 다양한 춤을 알려주다가 자신의 스트릿 댄스를 추고 쫓겨난다. 결국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타이는 쉬는 시간마다 춤을 춘다.

 

스카이 크루의 리더이자 부잣집 도련님이지만 팀원과의 불화와 부상으로 힘들어하던 추안.

아버지의 건설 현장에 일하는 타이의 춤을 목격하고 자신의 팀에 합류하라고 제안한다. 

 

부유하게 살던 추안과 밑바닥의 타이. 타이는 함께할 수 없을 거라고 거절한다.

스트릿 댄스 팀을 찾아가는 등 추안의 노력 끝에 함께 하는 두 사람.

 

타이와 춤추던 스트릿 댄서들과 추안의 스카이 크루가 모여 하나의 팀이 된다.

미국에서 일본을 거쳐 세계적인 댄스 팀 팬텀 크루가 중국으로 오고 있는 상황.

 

세계 최고의 댄스팀을 상대하기 위해 타이와 추안은 쿵후를 접목시킨 댄스를 만든다.

사랑과 우승을 위해 열정적인 중국 댄서들을 보여주며 진행된다.

다양한 할리우드 영화에 조연으로 활동하는 론 유언 감독의 영화.

내 귀에 테리우스에 출연한 한국 배우이자 그룹 유니크 가수 성주가 출연한다. 

황경앵, 조아쉔, 장호전, 영화 주선의 맹미기 등이 출연하지만 대부분 익숙하지 않은 중국 배우.

 

십여 명 정도가 한 팀인 크루가 다양한 춤을 선보이는 댄스 장면과 액션 신은 볼만하다.

하지만 스토리와 연출은 오글거리고 유치한 분위기로 진행된다.

 

[Step Up Year of the Dance, Step Up China, 舞出我人生之舞所不能, 2019]

 

<줄거리>

스카이 크루와 처음 만난 스트릿 댄서팀. 옷가게, 꼬치구이, 이발소 등 다양한 삶을 사는 스트릿 댄서들과 건방진 추안의 멤버들. 조화가 안되고 신경전을 벌이던 투 팀은 자동차 정비소에서 대결을 벌이고 트러블이 생긴다.

 

팬텀 크루와 무대에 오르기 위해선 중국 최고의 블랙타이거를 이겨야 하기에 유니크한 스타일의 두 팀이 손을 잡고 함께 춤을 춘다.

 

스카이 크루로 뭉친 그들은 블랙 타이거즈와 승부를 겨룬다. 과거 추안을 부상 입히고 배신했던 다이가 있는 중국 최고의 댄스팀. 하지만 팬텀에 도전하기 위한 기회는 블랙 타이거즈가 승리한다. 

 

편파에 굴복하지 않던 스카이 크루는 쿵푸와 스트릿 댄스를 섞은 마샬아츠 댄스로 온라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다. 3천만 뷰의 조회수를 올리고 팬텀에게 도전장을 내밀지만 팬텀 크루의 반응은 없고 점점 무기력해지고 분열되는 스카이 크루.

<줄거리 및 결말>

그때 과거 타이의 폭력 사건과 연관된 갱스터들이 찾아온다. 타이의 형제 타이쉬가 무술을 이용한 액션으로 그들을 막고 뒤늦게 타이가 와서 돕지만 결국 타이쉬는 죽음을 맞이한다.

 

형제의 죽음에 자신의 몸을 혹사시키던 타이.

뒤늦게 팬텀 크루에게 반응이 오고 분노의 주먹질을 댄스로 승화시킨다.

 

스카이 크루가 다시 모여 본격적인 연습을 이어가고 미국의 팬텀 크루와 중국 최고의 블랙 타이거즈와 댄스 대회가 시작된다.

 

추안과 타이는 블랙 타이거즈 다이의 방해에도 위기를 극복하며 무대에 오르고 중국 전통음악과 마샬 아츠를 접목시킨 춤에 관객들은 열광한다.

 

팬텀과 블랙 타이거즈의 대결에서 스카이 크루가 승리하고 팬텀 크루와 파이널 무대.

동서양의 두 팀이 한 무대에 올라 춤추는 하이라이트 장면은 정말 멋있다.

결국 팬텀이 승리하고 훈훈하게 마무리되는 영화.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