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림 오브 더 월드 줄거리/결말 - 외계인 침공 SF 어드벤처 (Rim of the World, 2019)

by MotionK 2020. 10. 4.
반응형

영화 림 오브 더 월드, 2019.

외계 함선이 지구를 침공하자 개성 있는 네 명의 10대 소년 소녀가 지구를 구하기 위해 외계 생물체에 맞서는 SF 액션 어드벤처 코미디 영화.

 

[Rim of the World, 2019]

<간단 줄거리>

다양한 개성의 십 대 소년 소녀들이 도시와 떨어진 림 오브 더 월드 캠프에 모인다. 내성적이고 겁 많은 알렉스는 짚라인 도전에 실패하고 아이들과 어울리지 못한다. 

 

말없는 중국 소녀 젠젠과 숲으로 향한 알렉스는 부유한 수다쟁이 흑인 소년 대리어시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당당하고 핸섬한 개브리엘이 알렉스를 도울 때 미확인 비행 물체가 지구에 접근한다.

 

우주 정거장의 콜린스 소령은 외계 함선과 마주하고 나사의 JPL 연구소로 착륙을 시도하지만 네 아이들 주변에 떨어진다. 콜린스는 아이들에게 JPL의 필딩 박사에게 전해주라며 열쇠를 건네고, 함께 도착한 외계 생물체에게 공격당한다.

 

외계인을 막을 수 있는 열쇠를 갖고 JPL의 필딩 박사에게 가야 하는 아이들은 캠프장의 휘젓는 괴물에게 쫓긴다. 자전거를 타지 못하는 알렉스를 도와 함께 나아가지만 도시는 이미 외계인과 전쟁이 벌어져 폐허로 변한다.

 

자전거를 타고 가던 아이들이 무장한 군인들과 만나 열쇠를 무사히 건네지만, 외계인의 강렬한 공격에 군인들이 전멸하자 힘을 합쳐 JPL로 향한다. 외계 괴물이 쫓아오는 상황, 각자 고민과 사정이 있는 겁쟁이, 고아, 범죄자, 수다쟁이 아이들이 힘을 합쳐 위기를 넘기는 성장 영화.

 

미녀 삼총사,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사탄의 베이비시터의 맥지 감독의 영화로 15세 영화지만 폭력적인 장면이 적지 않다. 

 

네 명의 아역 배우들이 주연으로 출연하며 마이클 비치, 린 콜린스, 안나베스 기쉬 등이 잠시 등장한다.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영화로 IMDb 평점 5.2점에 기대 없이 볼만하며, 유치하긴 하지만 성장 드라마 같은 분위기를 띤다.

 

<줄거리/스포>

JPL까지 65Km 남은 상황. 버려진 집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하루를 보낸다. 실수와 누명에 폭행이 이어진 개브리엘은 소년원에서 탈출했다. 소년원에 있는 동안 엄마가 면회를 오지 않았다는 개브리엘에게, 새 가족을 만날 수 있을 거라며 젠젠이 위로한다. 

 

아빠가 아들을 원해서 집을 나온 젠젠은 새로 만난 네 명의 세명의 친구들이 이곳에 온 이유라고 여긴다. 위기를 겪던 네 명의 아이들은 티격태격하다 화해하고 돈독해진다.

 

약탈자들과 외계 괴물의 공격에 위기를 겪지만, 함정에 빠뜨리며 벗어난다. 버려진 쇼핑몰에 들어서서 새 옷으로 갈아입은 아이들은 1973년 포드 머스탱을 발견하고, 젠젠이 운전해 JPL로 향한다.

 

끈질긴 외계 생물체가 머스탱에 올라타 공격하자 젠젠의 활약으로 괴물을 차와 함께 처박는다. 열쇠를 차에 놓고 내린 상황에 대리어시가 나서며 열쇠를 찾아오지만 부상을 당한다.

 

<줄거리 및 결말/스포>

무사히 JPL에 도착하지만 필딩 박사는 이미 죽어 있고 반쯤 포기할 때 조지 코우리 장군과 통신이 연결된다. 장군은 애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없다며 시설에서 벗어나라고 하지만 알렉스는 할 수 있다는 의지를 보인다.

 

냉전 시대 방위 프로젝트인 엑스칼리버를 작동시키기 위해 젠젠이 지하로 내려가 비상 발전기를 켜고, 대리어시와 개브리엘이 외계인 모함의 좌표가 들어있는 열쇠를 끼운다.

 

그 사이 위성 장치를 수리하기 위해 옥상으로 올라간 겁쟁이 알렉스에게 괴물이 접근한다. 탑으로 올라가 무사히 장치를 수리한 알렉스는 짚라인으로 외계인을 따돌리며, 고소공포증을 극복하고 용기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엑스칼리버를 활성화하려면 두 사람이 필요하지만 부상당한 대리어시가 기절한다. 지하에 있던 괴물을 따돌린 젠젠이 늦지 않게 도착하고, 동시에 카드를 삽입해 스위치를 돌리려는 순간 괴물이 들이닥친다.

 

알렉스가 괴물을 따돌리는 사이 개브리엘과 젠젠이 스위치를 작동하고, 우주에 떠있던 엑스칼리버가 외계 함선을 목표로 공격한다. 그 사이 알렉스가 괴물을 유인해 거대한 무기로 괴물을 불태운다.

 

과거 화재에 아빠를 잃고 트라우마가 있던 알렉스. 불타는 연구시설에서 아빠의 환영을 본 알렉스가 용기를 얻어 무사히 빠져나온다. 우주에 떠있는 외계 함선은 폭발하고 아이들이 세계를 구하며 마무리되는 영화.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