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ame

신작 모바일 게임 스톤에이지 월드 후기/리뷰

by MotionK 2020. 6. 18.
반응형

6월 18일 출시일. 172개국에 글로벌 출시된 넷마블의 스톤에이지 월드.

석기시대를 배경으로 250마리가 넘는 펫들을 포획, 수집해 길들이는 스톤 에이지의 모바일 버전.

 

2000년대 초중반 원작 PC게임의 감성이 잘 담겨 있는 느낌입니다.

 

LD앱 플레이어로 굉장히 쾌적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로딩도 빠르고 그래픽에 비해 가벼워서 좋네요.

 

눈이 편안한 색감의 3D 캐주얼 느낌의 그래픽과 사운드로 석기시대를 잘 표현했네요.

펫들은 상당히 귀엽고 아기자기하며전작에 비해 비주얼 적으로 상당히 많이 향상됐네요.

 

전투 이팩트는 꽤 화려한 편으로 기본적으로 MMORPG처럼 필드를 돌아다니며 퀘스트를 수행하다가 전투는 턴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산, 강, 구름 바다 등 서버를 선택하고 들어가면 8명 중 원하는 캐릭터(조련사)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련사는 추후 무기 선택을 통해 다양한 포지션으로 수행 가능합니다.

 

초반 선택한 마을별로 펫이 다르네요.  

3성 펫이지만 초반에만 중요하기에 원하는 마을에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튜토리얼과 자동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편리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초반에는 퀘스트만 따라가다 보면 별다른 문제없이 스무스하게 진행이 되네요.

 

레벨을 올릴수록 콘텐츠가 오픈됩니다. 27을 찍어야 자동사냥과 포획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사냥은 파티로 할 수록 얻는 경험치가 많습니다.

 

펫을 획득하는 방법은 포획, 자동사냥, 부화장 등 다양합니다.

포획은 필드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펫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펫은 고기를 먹여 레벨업 할수 있으며 승급, 송별 등 펫 관련 다양한 시스템이 있습니다.

펫의 진형을 바꾸고 싶다면 펫 - 오른쪽 상단의 진형을 누르면 배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탑승은 40 레벨이 되어야 오픈됩니다.

 

사전 예약 보상받는 방법.

이벤트 - 사전등록 - 휴대폰 인증 - 우편으로 지급

 

우측 상단에 도감을 통해 펫의 등급표를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석기 생활을 콘텐츠로 즐길 수 있습니다.

레벨은 메인 퀘스트를 하다 보면 쉽게 올라가는 편입니다.

 

게임 초반 과금이 필수는 아니며 무 소과금으로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공식카페는 없고 공식 커뮤니티(포럼)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http://forum.netmarble.com/stone_kr

 

새로운 겜성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로 / 돌돌 뭉쳐!

forum.netmarb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