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ame

일루전 커넥트 등급표 / 티어표 / R, SR, SSR 캐릭터 공략, 평가

by MotionK 2020. 9. 16.
반응형

캐릭터의 성급마다 티어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일루전 커넥트 9월 21일 기준 신규 등급표>

2020/09/21 - [Mobile Game] - 일루전 커넥트 등급표 / 티어표 - 9월 21일 기준

 

일루전 커넥트 등급표 / 티어표 - 9월 21일 기준

등급표는 상황에 따라, 조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자신의 덱에 맞는 캐릭터를 선택해야 합니다. 대부분 캐릭터가 태생적인 티어 보다는 성급이 높을수록 티어를 무시하고 강해집니다. 등급표�

motionk.tistory.com

<일루전 커넥트 10월 1일 기준 신규 등급표>

2020/10/01 - [Mobile Game] - 일루전 커넥트 등급표 / 티어표 - 10월 1일 기준 (초반, 초보자 참고용)

 

일루전 커넥트 등급표 / 티어표 - 10월 1일 기준 (초반, 초보자 참고용)

대체로 초반에 사용하기 좋은 커넥터의 등급표/티어표로 자신의 상황, 조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후반에는 순위가 밀리지만 현재 시점에서는 아주 좋은 커넥터로 R과 SR 등급��

motionk.tistory.com

 

<0티어 캐릭터>

 

카스미 - 공격 SSR

강력한 단일 딜과 가로 딜을 가진 0티어 캐릭터로 등장 시 적 무적 및 보호막을 제거하기에 방어 덱을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살기가 본인 HP의 40% 소모해 치명타율을 증가시키므로 카스미를 보호할 캐릭터가 없다면 물몸이 될 수 있어 팀에 맞게 잘 구성해야 하는 캐릭터로, 과금하실 계획이라면 뽑는 걸 추천.

 

에피 - 마법 SSR

리세 마라 0순위 캐릭터.

가로 열 공격과 광역 공격을 할 수 있는 캐릭터로 상당히 좋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필드에 출전하면 아군의 범위 피해를 증가시킬 수 있고 적 캐릭터의 코스트가 14 이상이면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3성부터 상당히 쓸만한 캐릭터로 초반부터 후반까지 언제나 기용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소가 미유키 - 주술 SSR

8일 출석하면 받을 수 있는 0티어 캐릭터.

초반부터 후반까지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로 상대의 분노를 감소시키고 가로 열과 광역 피해를 주는 아주 좋은 캐릭터입니다. 3성보다는 되도록 4성을 만들어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안나 - 치유 SSR

리세마라 삼대장 중 한 명인  0티어 힐러로 단일 힐과 모든 아군의 HP를 회복시킵니다. 또한 분노도 회복하며 등장 시 아군 유닛의 피해 비율을 증가시켜 줍니다. 초반보다는 후반에 빛을 발휘하는 캐릭터로 과금 유저가 아니라면 초반에 다이애나를 사용하다가 후반 안나로 교체해주는 게 좋습니다. 

 

로타니안 - 마법 SSR

상당히 높은 20 코스트의 캐릭터지만 성능은 뛰어납니다. 

가로 열 공격과 전체 광역기를 갖고 있는 강력한 광역 딜러로 필드 내 적 커낵터 1명당 피해량을 7%씩 증가시킵니다. 특히 소환물에는 대미지가 1.5배로 들어가기에 적 필드를 빠르게 지울 수 있습니다.

 

 

 

 

 

<1티어 캐릭터>

 

세레나 - 수호 SSR

탑티어 탱커로 딜량에 상관없이 2회 면역을 할 수 있기에 치사 피해 이상을 맞아도 버텨주고 필살기를 사용하면 리더를 회복시켜 줍니다. PVP에서 좋으며 4~5성 이상 강화 옵션으로 더욱 강력해집니다.

 

토분 마키 - 공격 SSR

인기 많은 리세마라 삼대장 중 한 명으로 육성이 끝나면 게임 내 최고 단일 딜러. 굉장히 강력한 딜러지만 과금을 할수록 빛을 보는 캐릭터입니다. 육성하기 쉬운 무라사키 사야를 사용하다 토분 마키로 넘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페니베스 - 마법 SSR

저주를 걸어 적이 받는 치유를 피해로 전환시키는 캐릭터.

적 커넥터의 회복량을 피해로 바꿔 주기에 적 힐러가 많은 덱에 유리합니다. 힐러가 많이 등장하는 스테이지에 사용할 수 있고 방덱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안젤라 - 수호 SSR

등장 시 아군 커넥터 1명을 부활시키고, 스킬 중 방어 태세를 취하면 모든 적 유닛을 도발시키는 상위 등급 캐릭터.

 

호우호우 겟카 - 사제 SSR

부활 능력으로 죽은 뒤 더욱 강해져 돌아오는 캐릭터로 광역 딜인 필살기로 모든 적 유닛에게 피해를 입히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사제라기보다는 마법사에 가깝습니다.

 

피피 - 사제 SSR

등장 시 다음 커넥터의 코스트를 감소시켜 줍니다. 필살기로 준수한 딜과 자신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딜러 겸 탱커지만 낮은 성급에서는 사용하기가 애매합니다.

 

팬 - 공격 SR

SR 중 1 티어 캐릭터로 단일 대상에게 높은 공격력 피해를 준 후 대상의 치유 획득량을 80%나 감소시켜 줍니다. 필드 내 빈자리 1개당 공격력을 증가시켜 주는 버프가 있습니다. 초반부터 강력한 딜을 자랑하는 인기 있는 캐릭터로 마키를 육성하기 전 무라사키 사야와 함께 키우면 좋습니다.

 

베아트리스 - 주술 SR

십자 열의 적 유닛을 공격하고 기절시키는 상위 등급 캐릭터. 

 

 

 

 

 

<2티어 캐릭터>

 

다이애나 - 치유 SSR

HP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 체력 모두 회복과 등장 시 리더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힐러.

0티어 안나 육성 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힐러로 8일 출석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키라야 - 수호 SSR

아군에게 자신의 HP에 20%를 실드로 걸어주는 단단한 탱커로 강력한 단일 필살기를 갖고 있습니다. HP를 늘릴수록 좋으며 전반적으로 다양한 곳에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르지나 - 공격 SSR

상대 마법사를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는 캐릭터로 적 마법 커넥터를 우선 공격하고, 마법 커넥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200% 증가합니다. 초중반 유용하게 사용하는 단일 딜러로 등장 시 광격 피해를 주고, 마법사가 리더로 등장하는 미션에 사용하면 빠르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마츠리 - 치유 SR

단일 적에게 피해를 주고 HP가 낮은 아군 한 명을 회복시키는 힐러 겸 딜러로, 적 리더가 HP가 가장 낮을 때 소환하면 저격할 수 있습니다. 

 

앤 - 소환 SR

초반에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탱커 겸 소환 커넥터. 

필살기로 강력한 단일기와 함께 두 마리의 소환물을 생성합니다.

 

후지와라 사치코 - 수호 SR

초반 쓸만한 탱커가 없다면 사용할 수 있지만 리더와 아군을 보호하지 않아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필살기로 세로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명중 시 자신의 피해 저항 비율이 1명당 15%씩 증가해 3명이 맞으면 총 45%로 굉장히 단단해집니다.

 

나츠메 리에 - 마법 R

초중반 아주 유용하며 무 소과금에게 추천하는 캐릭터로 필살기를 통해 적 3명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이후 자신의 HP가 1로 감소되지만 치사 피해 1회 면역을 갖고 있습니다. R로 위장한 SRR급 캐릭터로 키우는 걸 추천합니다.

 

니나 - 마법 R

스토리를 깨면 육성 가능하기에 초중반 무과금으로 추천하는 가로 열 딜러.

 

무라사키 사야 - 공격 R-SSR

변화의 여정을 통해 SSR에 도달하는 캐릭터로 적을 일격에 처치하는 즉살이라는 고유 스킬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캐릭터를 한방에 보내버리며 초반 무 소과금에게 추천하는 캐릭터. 

 

 

 

<3티어 캐릭터>

 

벨레누스 - 수호 SSR

사망 시 덱으로 귀환되는 캐릭터로 부활 능력이 있으며 필살기로 십자 열의 적을 공격합니다. 명중 대상 1명당 자신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탱커 겸 딜러 캐릭터.

 

카미유 - 수호 SSR

20 코스트지만 아군이 사망할 때마다 자신의 코스트를 감소시켜주고, 평균 코스트가 14 이상이면 등장 시 모든 적을 2턴간 도발합니다. 또한 피해 반사와 아군이 죽을 때 피통이 늘어나는 특성이 있습니다.

 

쿠로키 가가쿠 - 소환 SSR

필살기로 가로 열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여우 3마리를 소환해 가장 HP가 낮은 적에게 폭발시킵니다. 진화할수록 좋아지기에 육성 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데몬 - 치유 SR

데몬 등장 시 HP가 가장 낮은 커넥터가 덱으로 반환되며 다시 소환할 수 있습니다. 데몬은 회수한 커넥터의 공격력과 HP의 일정 부분을 계승합니다. 필살기로는 아군 2명을 회복시키고 공격력과 방어력을 증가시켜주기에 전략적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키키 - 공격 SR

행동 종료 시 공격력을 5회까지 중첩시키고 코스트가 14보다 낮은 커넥터의 피해를 증가시켜 주기에 오래 살아남을수록 강력한 캐릭터. 리더 나이트메어 덱에 키키 출전 시 코스트를 1씩 감소시키는 리더 스킬이 있어 초반 유용하고  강력한 데미지와 단일 스턴을 가진 커넥터.

 

아몬 - 사제 SR

사망한 아군 1명을 랜덤으로 부활시키는 커넥터로 사망한 캐릭터가 분노 800을 갖고 소환되기에 얼마 후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배치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니 - 수호 SR

마법사 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탱커.

아군 리더의 피해 저항을 30프로 증가시킵니다. 덱에 마법사를 5명 출전시킬 경우 아군 마법 커넥터의 피해 저항을 증가시키고, 적에게 빈자리가 있을 때 자신의 피해 저항을 증가시켜줍니다. 

 

요네쿠라 치요 - 마법 SR

등장 시 대기 칸의 마법 커넥터 피해를 증가시켜 주기에 '에피'의 버프를 맞추기 위해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나이트메어의 리더 스킬 급속 행군(14 커넥터 이하 수집 완성도 80%)이나 제압 사격(공격, 마법 커넥터 최소 6명 출전)에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낮은 코스트로 마법 덱에서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하톤 - 사제 SR

사제 주술 커넥터에게 입히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광역 필살기를 갖고 있으며 적 사제 및 주술 커넥터 1명당 당 10%의 피해를 증가시키므로 필요한 챕터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지아 - 주술 SR

등장 시 모든 아군의 디버프를 제거하고 필살기 사용 시 광역 공격을 하는 캐릭터. 또한 적 공격력과 방어력을 감소시켜 줍니다.

 

보레이 - 치유 R

리더를 회복시켜주고 모든 아군을 회복시켜줍니다. 턴마다 리더를 회복시켜주는 능력을 가졌기에 다이애나와 세레나를 얻기 전 사용하면 좋은 R 등급 캐릭터.

 

메리 - 마법 R

8 코스트라는 값싼 비용과 함께 R등급의 이점을 살려 어렵지 않게 4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등장 시 대기 칸 내 아군 커넥터 4명의 피해 비율을 증가시킵니다. 필살기로는 가로 열의 적을 공격하고 턴마다 공격력의 40%로 도트 대미지를 3턴간 줍니다. 

 

 

 

 

 

<4티어 캐릭터>

 

아이슈와라 - 소환 SSR

필살기로 소환물을 필드에 가득 채웁니다. 초반엔 사용할 필요 없는 캐릭터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성능이 좋아집니다. 

 

이가 메이 - 공격 SR

HP 비율이 가장 낮은 적 커넥터를 저격할 수 있는 캐릭터.

 

샹테카 - 수호 R

등장 시 자신에게 15초간 무적을 걸어주는 탱커로 강력한 적 단일 딜러를 상대하기에 유용해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아 - 공격 R

상대 1명의 유닛에서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강력한 딜러와 함께 적 리더를 노릴 때 사용하면 폭딜이 가능하며, 사망 시 자신의 공격력과 HP의 일정 비율만큼 아군 리더에게 부여합니다.

 

앨리스 - 사제 R

낮은 코스트로 소환되며 아군의 플라이트랩 소속 커넥터에게 피해 비율을 증가시켜줍니다. 

 

나나리 - 주술 R

낮은 코스트로 소화되며 등장 시 적 전체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감소시켜줍니다. 

 

로로 - 수호 R

딱히 장점이 없는 저 티어 캐릭터.

 

빅토리아 - 수호 R

모든 적을 도발하는 탱커로 리더에게 공격이 집중되는 챕터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텐마루 - 수호 R

적의 공격 커넥터를 우선적으로 공격하지만 성능에 비해 코스트가 15나 드는 저 티어 캐릭터.

 

캐롤 - 공격 R

대상의 버프를 지우고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단일 딜러. 주력으로 쓰기에는 애매하며 강한 버프가 있는 스테이지에서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폰시 - 공격 R

아군 2명의 공격력과, 치명타를 올려주는 버프가 있지만 14라는 비싼 코스트의 캐릭터로 사용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일루전 커넥트 리세마라 하는방법>

2020/09/10 - [Mobile Game] - 일루전 커넥트 리세 / 리세마라 / 등급표 / 티어표 / 공략 / 가챠 팁 -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

 

일루전 커넥트 리세 / 리세마라 / 등급표 / 티어표 / 공략 / 가챠 팁 -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

일루전 커넥트 출시일 - 2020년 9월 10일. 하루에 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정해져 있기에 초반 시간을 들여서 리세 하는 걸 추천하며, 리세로 뽑아야 하는 캐릭터는 에피(범위 딜러), 안나(힐러), 토분 �

motionk.tistory.com

 

<일루전 커넥트 9월 16일 기준 이전 등급표>

 

<0티어>

카스미, 에피, 안나, 로타니안, 소가 미유키

 

<1티어>

토분 마키, 니콜라, 베아트리스, 세레나, 안젤라, 집법자, 팬, 페니베스, 피피, 호우오우 켓카

 

<2티어>

나츠메 리에, 니나, 다이애나, 마츠리, 무라사키 사야, 앤, 키라야, 프론티어, 헤르지나, 후지와라 사치코

 

<3티어>

데몬, 리지아, 메리, 보레이, 벨레누스, 아몬, 애니, 요네쿠라 치요, 카미유, 카미이즈미 호타루, 쿠로키 가가쿠, 키키, 하톤

 

<4티어>

나나리, 로로, 미아, 본텐마루, 빅토리아, 샹테카, 스테파니 카미, 아이슈와라, 앨리스, 이가 메이, 카카이키, 캐롤, 폰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