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스카이라인3 (스카이라인즈 2020, Skylines) 후기 / 줄거리 / 결말 - 외계 SF 액션

by MotionK 2020. 12. 24.
반응형

 

영화 스카이라인즈 2020 / 스카이라인3

몸의 외계인이지만 사람의 두뇌가 이식된 파일럿과 지구인이 공존하는 세상.

파일럿을 구하기 위해 외계 행성으로 향한 일행이 돌연변이 생물체에 맞서고, 더 큰 음모로 위기를 겪으며 진행된다.

 

(Skylines, 2020) 

<줄거리>

지구를 침공해 인류를 우주선으로 납치 한 뒤 두뇌를 외계인의 몸에 심어 병사로 만드는 외계인들.

 

마크 콜리(2편의 주인공)가 구한 제러드 일레인(1편의 주인공 커플)의 딸 '로즈 콜리'

사람의 두뇌가 이식된 외계인의 정신을 돌아오게 만드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이틀 만에 네 살로 성장했던 로즈는 외계 함대와의 전투에서 승리해 인류를 구하지만,

잠깐의 망설임에 수천 명의 아군을 희생하게 되고 결국 전장을 떠나 런던에서 숨어 지낸다.

 

해방된 외계 파일럿들과 공존하게 된 세상.

하지만 파일럿들이 죽어가며 위기가 찾아오고 군을 이끄는 레이포드 장군이 로즈를 불러들인다.

 

파일럿을 구하기 위해 코발트 원 행성에 있는 아르마다 함선의 코어 드라이브를 획득해야 하고,

코어를 분리하려면 그녀의 능력이 필요하기에 로즈 역시 합류한다.

 

외계인의 몸에 뇌가 이식된 트렌트를 비롯한 병력이 코발트 원 행성에 불시착한다.

 

코어를 찾기 위해 무장한 로즈 일행이 나서지만 위장 기술을 사용하는 생명체에게 공격당한다.

새로운 외계 돌연변이 종의 공격이 거세지고 로즈 일행이 위기에 몰리기 시작하는데...

 

전편의 리암 오도넬이 감독을 맡았으며,

린지 모건, 조너선 하워드, 다니엘 베른하르트, 로나 미트라, 알렉산더 시디그 등이 출연한다.

 

스카이라인 1과 2에 이어지는 스토리로 시각적 화려한 CG와 액션을 선보인다.

IMDb 평점은 4.6점으로 망해버린 전편과 마찬가지로 정신없는 연출에 아쉬운 영화.

 

<줄거리 및 결말 / 스포 주의>

사투 끝에 도착한 로즈가 코어 드라이브를 분리하지만 외계의 본성으로 돌아간다.

외계인의 수장이 로즈의 뇌를 장악하려 할 때 남매 트렌트가 로즈의 정신을 되돌린다.

 

하지만 오웬스 대령과 레이포드 장군의 음모로 또다시 위기에 몰린 로즈.

 

코어 드라이브로 모든 파일럿을 구하는 것이 아닌 제거하려는 레이포드.

외계인을 멸종시키려는 레이포드 장군을 로즈가 막아선다.

 

함선에 올라탄 외계 수장과 마지막 전투가 벌어지고 목숨을 던져 로즈를 구한 트렌트.

 

런던으로 돌아온 로즈 일행이 외계인들에게 공격받던 생존자들을 구한 뒤, 

실종된 아버지를 구하러 떠나며 마무리된다.

 

시각적으로 화려한 연출을 보여주며, 전편과 이어지는 킬링타임 정도의 영화.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