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더 렌탈: 소리없는 감시자 (The Rental, 2020) 줄거리/결말 - 하우스 공포 스릴러

by MotionK 2020. 8. 7.
반응형

영화 더 렌탈: 소리없는 감시자, 2020.

인적이 드문 고급 렌탈 하우스로 휴가를 떠난 두 커플이 감시당한다는 의심을 품고 위기를 겪는 공포 스릴러 영화. 흥미로운 소재지만 공포스럽거나 놀라게 하는 포인트는 부족하다.

 

<간단 줄거리>

찰리와 미쉘 부부와 찰리의 동생 조쉬와 미나 커플은 멋진 해안선 주위의 오션 뷰를 자랑하는 고급 렌탈 하우스로 여행을 떠난다.

 

미나 모하마디라는 이름의 예약이 거절당하고 백인 찰리가 예약하자 받아들인 별장 관리자 테일러. 미나에게 인종차별적 발언을 하는 테일러의 말투나 행동이 유쾌하지 않다.

 

슬쩍 하우스를 감시하던 테일러가 떠나고 해안가를 산책하고 돌아온 네 사람. 그들이 자리를 비운 사이 테일러가 망원경을 가져다 놓는 등 멋대로 하우스를 드나든다.

 

도어록 달린 문이나 천장 환풍기에서 떨어지는 수상한 가루 등 묘한 분위기의 저택에서 밤을 보내는 네 사람. 깊은 밤 미쉘과 조쉬가 잠이 들자 직장 동료인 찰리와 미나가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보인다.

 

한적한 지역의 수상한 렌탈 하우스를 찾은 네 명의 남녀가 뜻밖의 사고를 마주하고 위기를 겪는 스토리의 영화.

 

[영화 더 렌털, The Rental, 2020]

나우 유 씨 미와 6 언더그라운드 등 배우로 잘 알려진 데이브 프랭코가 감독을 맡은 영화.

영화 미녀와 야수의 댄 스티븐스가 주연으로 알리슨 브리, 세일라 밴드, 제레미 알렌 화이트, 토비 허스 등이 출연하며 나쁘지 않은 캐스팅을 보여준다.

 

네 사람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상황은 흥미롭지만 공포와 살인에 대한 음모와 임팩트가 부족하다. IMDb 평점은 5.8점으로 긴장감 없이 단순하고 느리게 진행되며 기대 없이 봐야 하는 킬링 타임용 영화.

<줄거리>

야외 온탕 욕조에 함께 들어간 찰리와 미나를 멀리서 지켜보는 남자의 숨소리. 곧 찰리는 동생의 애인 미나와 화장실에서 밀회를 나눈다.

 

다음날 미나와 찰리는 남고 미쉘과 조쉬만 하이킹을 떠난다. 항상 애인이 있는 상황에서 다른 이성을 만나는 찰리의 패턴을 조쉬에게 듣게 되는 미쉘. 숲 속을 걷는 두 사람을 수상한 시선이 지켜본다.

 

집에 남아있던 미나가 샤워기 안에 설치된 카메라를 발견하고 전날 밤 밀회가 찍힌 카메라에 찰리는 경찰에 신고하지 못한다.

 

두 번째 밤. 욕조가 고장 나고 수리를 위해 테일러가 하우스를 찾아온다. 미나가 은밀하게 카메라와 비디오의 존재를 묻지만 오히려 화를 내며 경찰에 신고하려는 테일러.

 

테일러의 신고를 막으려는 미나가 몸싸움을 벌이고 그 광경을 목격한 조쉬가 테일러를 폭행해 기절시킨다. 일행이 대책을 의논할 때 카메라로 지켜보던 또 다른 괴한이 쓰러진 테일러의 숨을 끊는다.

 

테일러가 죽은 사실을 알게 된 그들은 혼란에 빠지고 미쉘의 반대에도 찰리와 조쉬, 미나는 테일러를 사고로 위장하려 한다.

 

<줄거리 및 결말>

결국 세 사람은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테일러를 절벽에 떨어 뜨린다. 그사이 집에 남아있던 미쉘은 살인범이 의도적으로 틀어놓은 영상으로 남편 찰리와 미나의 밀회를 목격한다.

 

충격을 받은 미쉘이 하우스를 떠나지만 펑크 난 타이어가 나무를 들이받고 의도적으로 차를 멈춰 세운 살인범이 미쉘을 공격한다. 미쉘을 찾던 찰리 역시 괴한의 망치에 공격을 받고 쓰러진다.

 

집에 남아 몰래카메라와 영상의 흔적을 찾던 조쉬와 미나 커플. 살인범은 조쉬에게 찰리와 미나의 영상을 전송하고 조쉬가 분노하며 찰리를 찾을 때 숨어있던 범인이 공격한다. 

그동안 집안 곳곳을 감시 카메라로 지켜보던 살인범과 혼자 남은 미나의 추격전. 사력을 다해 안개가 자욱한 숲 속을 도망치던 미나는 결국 절벽 아래로 떨어지며 사라진다.

 

카메라를 회수하고 증거와 시체들을 치우며 흔적을 지우는 살인범. 가면을 쓰고 있던 범인이 새로운 집을 빌려 곳곳에 카메라를 설치해 감시한다. 다른 커플이 집을 렌트했을 때 살인범이 새로운 범죄를 저지르며 정체는 밝혀지지 않고 마무리되는 영화.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