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ame

가디언 테일즈 리세마라/가챠 하는 방법 공략/팁 -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 후기

by MotionK 2020. 7. 19.
반응형

카카오 게임즈에서 7월 16일 출시한 게임 가디언 테일즈.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분위기에 퍼즐 형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으로 자동 사냥보다는 직접 컨트롤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가디언 테일즈는 리세를 안 하면 후반 퀘스트가 막히고 후회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핵 과금 유저가 아니면 리세를 시작하는 게 좋다는 평가입니다.

 

리세마라의 목표는 캐릭터보다는 상위 티어의 전용 무기입니다. 3성 캐릭터의 전용 무기는 녹색별과 오른쪽 위에 노란 딱지가 붙어 있습니다. 이러한 5성 전용 무기를 얻어야 합니다.

 

리세마라가 40분 이상 걸리기 때문에 5성 전용 장비가 뭐든 나와만 준다면 감지덕지입니다. 며칠 동안 리세만 한다는 사람도 많고 안 하고 진행해서 후회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추천 장비(등급표/티어)는 아르마다, 프로미넌스, 메이릴, 제노사이드, 그리고 퀘스트를 밀다 보면 전용 캐릭터를 주는 4성 블루로즈입니다. 단 캐릭터 티니아가 있다면 시릉가가 좋습니다.

 

전용 장비는 전용 캐릭터가 사용하면 시너지가 더 좋지만 그 캐릭터 뿐만 아니라 다른 캐릭터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용 장비가 나와 준다면 이후에는 캐릭터 뽑기 위주로 진행하시고 쉽지는 않겠지만 장비에 맞는 캐릭터를 1순위로 뽑아주는 게 좋습니다.

[리세마라 하는 방법]

1) 카카오계정이 아닌 우측 상단의 게스트 아이디로 로그인해 주세요.

 

2) 남녀 아바타 선택 후 튜토리얼을 진행. 일일이 컨트롤해 줘야 하기에 오토 게임에 익숙하신 분들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자체가 퍼즐을 풀며 진행해야 하기에1회 차를 플레이해야 이해하기 쉽습니다. 챕터 클리어를 꼭 3성으로 완료하지 않아도 일단 클리어하고 모자란 것을 다시 하는 게 빠릅니다. 1-4 스테이지를 깨면 신발을 얻고 빠르게 달릴 수 있습니다. 

 

3) 리세를 할 수 있는 포인트는 여러 곳이지만 가장 효율이 좋은 곳은 가챠가 해금되는 1-4를 클리어 후 10연 뽑을 할 수 있는 2700 잼을 모으는 구간입니다. 2700 잼이 모이면 영웅 1뽑과 장비 1뽑 그리고 10연뽑기를 할 수 있습니다.

 

4) 2700 잼(다이아)을 모아서 1-4를 클리어 후 뽑기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보라색과 노란색 코인 다 먹으며 3성으로 챕터 클리어를 하는 것이 좋지만 한두 페이지만 별 3개로 깨면 2700 잼을 모으실 수 있습니다.

 

4) 1-4를 클리어하고 밀린 임무(업적)를 완료하고 우편을 받으면 2700~3000 잼 이상이 모입니다. 업적이 여기저기 숨어 있으니 붉은 점은 다 눌러 주세요. 균열, 지식 - 아이템, SNS, 프리 나이트 등등

5) 영웅 1회 소환 업적 -> 장비 1회 소환 업적으로 쓴 만큼 300잼씩 돌려주기 때문에 우선 진행하시고 마지막 2700 잼으로 소환 - 장비 - 10회 일반 장비 소환(단 티니아 캐릭터가 있다면 시릉가를 뽑기 위해 픽업 뽑기)으로 가챠를 진행하세요. 전용 장비의 확률은 3%로 낮지만 안 나올 확률은 아닙니다. 

 

7) 리세가 끝나고 실패하면 게임을 지우지 말고 설정 - 저장소 - 데이터만 초기화시키고 다시 게스트 아이디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성공했다면 카톡 계정과 연결해서 시작해 주시면 됩니다.

 

가디언 테일즈 공식 카페에 가시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디언 테일즈 공식카페

가디언 테일즈 공식카페 입니다.

cafe.daum.net

 

반응형

댓글